최종환 파주시장, 대시민 호소문 발표
최종환 파주시장, 대시민 호소문 발표
  • 강동기 기자
  • 입력 2020-02-28 22:21
  • 승인 2020.02.2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조기종식 위한 행사 자제 등 요청
최종환 파주시장, 대시민 호소문 발표

[일요서울|파주 강동기 기자] 최종환 파주시장은 28일 파주시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대시민 호소문을 발표하고 코로나19 조기종식을 위한 종교계 및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최종환 시장은 호소문을 통해 ”이번 주에서 다음 주말까지가 코로나19 확산과 장기화의 가장 중대한 고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시민 모두의 안전을 위한 긴박한 상황에 있는 만큼, 이번 주말에 계획된 종교행사나 집회 등의 참여 자제를 다시 한 번 간곡히 호소드린다“고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도 우리 시에서는 가능한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는데 최선을 다해갈 것을 약속드린다“며 ”시민 여러분께도 외출 및 각종 행사 자제 등 자발적인 참여와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파주시는 지난 2월 19일부터 22일까지 관내 신천지 시설로 확인된 7개소에 대해 모두 폐쇄조치하고 방역을 완료했으며 지난 24일 경기도와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47조 및 제49조에 따라 해당시설 전부에 대한 폐쇄 조치 및 집회금지를 위한 행정처분을 완료했다.

- 최종환 파주시장이 밝힌 대시민 호소문 전문은 다음과 같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코로나 19와 관련하여 심각단계 격상 등 금번 사태의 장기화로 전 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우리시에서도 지역으로의 유입 차단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왔으나, 안타깝게도 3명의 확진자가 발생된 상황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현재 불교계, 천주교계가 당분간 모든 법회와 미사를 중단하고 많은 교회들이 주일 예배를 인터넷으로 대체하는 등 적극적인 동참 의사를 밝히고 계심에 시장으로서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다만, 이번 주에서 다음 주말까지가 코로나19 확산과 장기화의 가장 중대한 고비가 될 것으로 예상되어 시민 모두의 안전을 위한 긴박한 상황에 있는 만큼, 이번 주말 계획된 종교행사나 집회 등의 참여 자제를 다시 한 번 간곡히 호소 드립니다.

앞으로도 우리 시에서는 가능한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는데 최선을 다해갈 것을 약속 드리며, 시민 여러분께도 외출 및 각종 행사 자제 등 자발적인 참여와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강동기 기자 kdk110202@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