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장원용 미래통합당 예비후보(대구 중·남구)는 5일 "800억 원 이상 모인 코로나19 국민성금이 곳간에서 낮잠을 자고 있고, 충분히 지원했다고 발표한 의료진 방호복이 현장에서는 여전히 부족하다"며 “문재인 정권은 입만 빠르고 행동은 굼뜬 립 서비스 정권”이라고 강력 질타했다.

장 예비후보는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 2일 현재 모금된 국민성금이 8백18억7천만 원에 이르지만, 감염병 등 사회재난은 정부가 성금을 배분할 권한이 없다는 이유를 내세워 재난구호협회 등 모금기관에 집행 책임을 떠넘기고 있다”면서 “국민 성금조차 관할 따지며 신속하게 집행하지 못하는 정부는 과연 누구를 위한 정부냐?”고 비판했다.

장 예비후보는 또 "대구·경북에 의료진 방호복 7만 여벌을 지원했다고 발표했지만, 영남대의료원과 대구동산병원 등 대형 의료기관에 확인한 결과, 여전히 방호복과 마스크 부족 현상이 심각하다"며 "정부는 숫자놀음에 얽매이지 말고 직접 현장에 가서 의료진들의 고충을 청취하라.”고 촉구했다.

장원용 예비후보는 이와 함께 “정부가 11조 원에 이르는 추경을 편성했지만, 집행까지는 두 달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면서 "국회 동의 없이 쓸 수 있는 예비비 4조3천 억 원의 신속한 집행도 필요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