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실시시험 4개, 위탁시험 3개 등 총 7개 시험 연기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수험생 및 도민 안전 확보와 지역사회 확산 차단

경북도청 전경.
경북도청 전경.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상북도 제1회 경력경쟁 임용시험’이 잠정 연기됐다.

경상북도가 오는 4월 4일 시행 예정인 ‘2020년도 ‘2020년도 경상북도 제1회 경력경쟁 임용시험’을 잠정 연기한다고 6일 밝혔다.

아울러, 2020년 상반기 공공기관 직원 통합채용시험, 공무직근로자 채용시험, 청원경찰 임용시험 등 자체 실시하는 3개 시험도 함께 연기하기로 했다. 또한, 경북도에 위탁실시하는 국가직 9급 공채시험, 간호조무사시험, 수렵면허시험까지 포함하면 연기되는 시험은 총 7개로 해당 수험생은 9,500여명으로 추산된다.

도에 따르면 이번 시험연기 결정은 최근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세에 있고,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상향된 점 등을 고려해 수험생 및 도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지역사회로의 더 이상의 확산을 차단하겠다는 의지에서 이뤄졌다.

경북도는 현 상황전개를 지켜보며 시험일정을 가능한 한 조속히 확정해 수험생들의 혼란을 최소화 시키겠다며, 수험생들은 시험준비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험일정, 장소 등 시험변경사항은 코로나19 상황 등을 고려해, 일정을 재조정한 후 오는 5월 이후 시행할 예정으로, 도 홈페이지에 재공고할 계획이다.

강성조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시험연기는 도민과 수험생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판단에서 결정되었다”며, “모든 행정역량을 모아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해 안전한 환경에서 수험생들이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