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전공 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특채전형 준비반’을 운영해 예비 경찰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유능한 경찰공무원 양성을 목표로 체계적인 합격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학교로, 2년제 대학 및 전문학교 중 매년 경찰 합격자를 배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의 학생들은 경찰공무원 공채와 특채전형 응시가 가능하며, 이에 이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교내에서 경찰 채용 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특채 준비반에서는 수사, 행정법, 형법, 형사소송법, 경찰학개론 총 5가지 필기시험 과목을 집중 교육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모의고사를 실시해 학생들의 실력을 업그레이드하고 실전 감각을 향상시키고 있다. 또한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체력단련실에서 체력시험 5종목을 훈련하고 있으며, 면접을 대비해서는 정기적으로 모의 면접을 진행해 교수진들이 평가 항목에 맞춰 학생들의 면접 실력을 체크하고 피드백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특채 준비반 외에도 경찰 단기합격반이라는 고시반을 운영하며 공채전형을 위한 과정도 함께 운영 중이다. 이에 서현전 경찰행정전공 학생들은 자신에게 맞는 전형을 선택해 전문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재학생들의 희망 진로 1순위인 경찰공무원 인재양성을 위해 우수한 교수진들이 학생 일대일 맞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2022년부터 시행되는 경찰채용 개편으로 많은 학생들이 혼란을 겪고 있는데, 이에 서현전은 개편안에 맞춘 커리큘럼을 구성, 운영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경찰 시험 합격을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서현전에서는 태권도, 유도, 합기도, 킥복싱, 경비지도사 등 학생들이 최소 3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전공의 학생들은 교내 수업 및 10회 무도 특강을 통해 무도 단증 2급을 비롯한 경찰시험 가산점 자격증인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해 총 5점의 가산점을 취득할 수 있다.

그 결과, 서현전은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교와 달리 실제 전국 2년제 대학, 전문학교 중 매년 경찰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