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과 라이브 방송 OT(사진제공=호남대학교)
▲간호학과 라이브 방송 OT(사진제공=호남대학교)

[일요서울ㅣ광주 임명순 기자] 호남대학교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오는 16일 개강과 함께 3월27일까지 2주간 비대면 ‘재택+온라인수업’으로 진행키로 한 가운데, 일부 학과에서 신입생들에게 학사정보 등을 제공해주기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유튜브 방송으로 진행하는 등 발 빠른 대응을 하고 있다.

호남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 유혜숙)는 3월 9일 오후 3시부터 약 1시간여 동안 간호학과 신입생 140여명을 대상으로 라이브 방송을 통한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이날 방송은 유혜숙 학과장의 인사말, 간호학과 교수진 소개, 수강신청 안내, 간호학과 학생회를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됐으며, 실시간 채팅을 통한 질의응답으로 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찰행정학과(학과장 김정규)도 ‘코로나19’로 개강이 연기되면서 신입생들의 궁금증이 많을 것으로 보고, 3월 2일 오후 1시 20분부터 3시 20분까지 두시간동안 라이브방송을 통한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학과와 관련한 각종 정보를 제공했다.

이날 라이브 방송에서는 학과 교수별 환영인사와 학과 사무실이 있는 6호관 건물 및 학생회실, 강의실 등과 함께 프리스쿨 강좌내용을 안내했는데, 라이브방송 중 채팅방식의 질의응답을 통해 쌍방향 소통으로 만족감을 높였다.

간호학과 유혜숙 학과장은 “캠퍼스에 오지 못한 신입생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해주고 소속감을 높여주기 위해 라이브방송을 통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코로나19’사태가 종식될때까지 앞으로도 사전공지 방식을 통한 라이브방송으로 신입생과의 쌍방향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