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천안을 충남 천안을 박찬주 예비후보 [뉴시스]

충남 천안을 충남 천안을 박찬주 예비후보 [뉴시스]

 

[일요서울] 21대 총선 미래통합당 박찬주 충남 천안을 예비후보가 20일 진정한 보수통합의 디딤돌이 되겠다며 탈당 후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다만 "보수 후보 단일화를 이루겠다. 당선된다면 통합당으로 복귀해 정치구조를 개혁하는 데 앞장서겠다"며 총선 후 통합당으로의 복귀를 예고했다.

박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래통합당을 잠시 떠나 무소속으로 천안을 지역구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천안의 정치지형을 바꾸고 나라를 바로 세워달라는 시민들의 큰 기대와 염원을 확인할 수 있었지만, 현재의 구도와 상태로는 더는 승리를 위해 앞으로 나아갈 수 없는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천안시민들의 여론과 의사를 철저히 무시한 채 '탁상공천·사천공천'이 이뤄졌기 때문 이라며 실망한 유권자들은 허탈해하면서 당에 대한 실망감을 느끼고 있고 민심이 떠난 상태로는 승리는커녕 기존의 지지 세력을 감싸 안는 것조차 힘겹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추후 적절한 시기에 시민들의 뜻을 받들어 보수 후보 단일화를 이룸으로써, 반전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며 "그렇게 하는 것만이 새로운 승리의 동력을 확보하고 이번 총선에서 이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말했다.

박 예비후보는 "천안시민의 지지를 받아 당선된다면 반드시 통합당에 복귀해 기울어진 나라를 바로 세우고, 구태의연한 현재의 정치구조를 개혁하는 데 앞장서겠다"며 "튼튼한 안보, 잘 사는 천안 박찬주가 하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앞서 그는 지난 6일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로부터 경선에서 컷오프(공천배제)된 것과 관련해 "경쟁력을 갖추고 압도적 우세에 있는 본인을 배제하고 다른 후보들만으로 이뤄진 경선 진행을 인정할 수 없다"며 무소속 출마도 강행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