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굉장히 주의해야 될 부분이...대외적으로 간섭한다는 인상 심어주면 선거법 위반 소지 가능성 높다"
"수정과 보완할 부분들은 새 집행부 요구가 있으면 당연히 의제에 올리는 것"

공병호 미래한국당 공천관리위원장 [뉴시스]
공병호 미래한국당 공천관리위원장 [뉴시스]

 

[일요서울] 공병호 미래한국당 공천관리위원장이 "한선교 대표가 외부로부터의 외압이나 그런 것을 많이 막아주셨다"고 밝혔다.

공 위원장은 20일 오전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한 대표에게 박진 전 의원의 공천을 요구했느냐'는 질문에 대해 "스쳐가면서 얘기를 들었다. 박형준 후보와 박진 후보에 대해서 추진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한 대표에게 들은 적이 있다"고 답했다.

그는 "한 대표가 박진 측하고 요구를 받아서 이렇게 할 계획이다, 라는 것을 들은 적이 있다"며 "박진하고 박형준 위원에 대해 (통합당 쪽에서) 요청을 받았는데, 이러이러한 조건 때문에 제가 받아들이기 힘들다, 라고 말씀하시는 걸 제가 들었다"고 전했다.

공 위원장은 통합당이 공공연히 미래한국당의 공천에 대해 평가한다는 지적에 대해는 "굉장히 주의해야 될 부분이, 지금 미래통합당이나 미래한국당이 야당이지 않냐"며 "그런 일도 물밑으로 할 수 있지 않나. 공식적으로 하지 않고. 대외적으로 간섭한다는 인상을 심어주면 선거법 위반 소지 가능성이 높다"고 수긍했다.

그는 "어제 부결되고 실망한 것 중 하나가, 공관위 안에 당 출신이 한 분 계신다. 그러면 뭘 추가적으로 수정해야 되는지 물었다"며 "놀랍게도 최고위원 중에서도 그렇고 요구 조건을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다. 그분들이 정답을 모르니 공관위원장이 어떻게 답을 할 수 있었겠나"라고 토로했다.
  
공 위원장은 향후 계획에 대해서는 "(명단은) 새 집행부가 최고위에서 결정하면 공관위에서 심의를 해야 한다. 새 집행부 의지가 강하면 공관위원들을 제가 적극적으로 설득할 것"이라며 "수정과 보완할 부분들은 새 집행부 요구가 있으면 당연히 의제에 올리는 것"이라고 답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