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전공 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위해 실무기관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는 전문학교다. 또한 학생들의 실무역량과 동기부여를 위해 관련 실무기관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 서현전 경찰행정전공 학생들은 중앙경찰학교, 경찰청, 경찰서, 경찰기동대 등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진로 방향을 설계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서현전은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교와 달리 국내에서 유일하게 신임 경찰공무원의 교육을 담당하는 중앙경찰학교와 MOU를 체결했으며, 정기적으로 중앙경찰학교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경찰행정전공 학생들은 실제 신임 경찰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과학수사, 테이저건 실습 수업 등의 교육, 특강을 들을 수 있다. 또한 이 학교 학생들은 지구대, 파출소에서 일일 경찰관 현장실습도 진행한 바 있다. 관서 견학 후 실질 업무에 대한 교육을 받고, 실제 경찰관들과 순찰 활동을 진행하며 직업 및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전문 이론 교육뿐 아니라 실무 기관 현장실습도 활발히 진행하며 학생들의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현장실습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경찰 공무원 및 취업 준비과정에서 필요한 역량 및 자질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실무기관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폭넓은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현전은 경찰단기 합격반과 경찰행정 특채반 등의 고시반을 운영해 학생들의 경찰 채용시험 전 과정을 대비하고 있다.

그 결과,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은 전국 2년제 대학, 전문학교 중 매년 경찰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