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전문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전공 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이 호텔 취업 특성화 교육을 통해 전문호텔 셰프 인재를 양성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타 호텔조리학과 대학과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조리전문학교다. 특히학생들의 취업 희망 1순위인 호텔 셰프 취업을 위해 전문 호텔 취업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이 학교는 다채로운 실습 활동 및 조리기업 현장실습,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 등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조리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우선적으로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에서는 우수한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다채로운 실습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최고급 실습실 및실습도구를 활용해 다양한 실습 활동을 하고 있으며, 조리기능장 및 현직 셰프 교수진들이 수업을 이끌고 있다. 한식, 양식, 중식, 일식 등 각 분야의 조리기능장 교수진과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 최현석 교수가 세분화되고 필드친화적인 조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실무 경험 및 현장 감각을 강화하기 위해 조리기업에서의 현장실습, 인턴십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실제 서현전은 호텔, 5성급리조트,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등 다수의 조리기업과 mou를 체결했으며, 이에 학생들은 호텔, 외식업체, 레스토랑 등에서 예비 셰프로 활동을 하며 차별화된 실무역량 및 현장감각을 강화하고 있다. 그 결과, 서현전 학생들은 하얏트호텔, 힐튼호텔, 신라호텔, 리츠호텔, 인터콘티넨탈호텔 등에서 예비 셰프로서 현장실습을진행한 바 있다.

이외에도 학생들의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조리기능사(한식, 양식, 일식, 중식, 복어), 조리기능장, 식품산업기사, 외식경영관리사 등 조리 관련 실무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내 수업 및 자격증 특강도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해외 레스토랑 등 조리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97%의 취업률을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을 내신·수능성적 반영 없이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이 학교의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