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통시장서 구입 제철과일 장애인시설에 기증…

[일요서울ㅣ진주 이형균 기자] 경남 진주중앙시장, 청과시장 상인회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23일 오후 2시, 청과시장 상인회 회의실에서 전통시장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고 전통시장 영세 소상공인 지원과 활성화에 나섰다.

진주 중앙청과시장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자매결연 협약 체결 @ 진주시 제공
진주 중앙청과시장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자매결연 협약 체결 @ 진주시 제공

이들은 이번 자매결연 협약을 통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경제활력 대책 중에 하나인 1기관-1시장 자매결연 협약 맺기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은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운영을 통해 적극적으로 물품을 구매하고 중앙시장 ‧ 청과시장은 양질의 물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것을 협약했다.

또한 이번 장보기 행사에서 구입한 딸기, 방울토마토 등 제철과일은 지역 중증 장애인복지시설에 기증 및 직원들에게 제공해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사회를 위로했다.

시 관계자는 “전통시장 살리기를 통한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도모하는 공공기관의 관심과 활동에 감사를 드리며, 아울러 전통시장 및 상점가들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소독 방역과 개인위생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우리 시민들의 전통시장 이용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