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시도
투시도

[일요서울ㅣ장휘경 기자] 서울시가 대학로 인근에 창작연극 활성화 종합지원센터를 건립한다.

서울시는 대학로 인근 성북구 동소문동1가 일대에 건립되는 '(가칭)창작연극지원센터'의 공사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대학로 젠트리피케이션 현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작연극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시설이다. 2022년 완공이 목표다.

성북구 동소문동 1가 1-2 등 2필지 2760.5㎡ 부지에 지하 2층~지상 6층, 연면적 7224㎡ 규모로 조성된다. 총 사업비는 348억원이 투입된다.

창작연극지원센터는 창작연극의 기획, 제작, 연습, 공연, 홍보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창작연극 전용 지원시설로 운영된다.

시설은 국제현상설계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최신 장비와 조명 등을 갖춘 최고 수준의 연극전용극장을 포함한 연습실, 리딩룸 등 공연 전문시설로 구성된다. 창작연극의 기획부터 연습, 시연까지 모든 과정이 지원된다.

지역 주민들과 연극인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북카페, 전시실, 다목적실, 편의시설 등도 조성된다.

유연식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가칭)창작연극지원센터는 연극인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해 연극 발전에 기여하고 시민들이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문화시설로 조성할 계획"이라며 "창작연극 종합 지원센터를 통해 연극계의 어려움이 해소되고 대학로 소극장들이 활력을 되찾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