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주민소득융자지원사업 추가 신청 접수
나주시, 주민소득융자지원사업 추가 신청 접수
  • 조광태 기자
  • 입력 2020-03-27 13:04
  • 승인 2020.03.2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업 시설‧운영자금 저금리 대출 지원
- 연 1% 금리 적용으로 주민생계지원 효과
- 코로나19 피해 농가 위기 극복
- 지역 경제 활성화 도모 일석이조 효과
전남 나주시청 전경
전남 나주시청 전경

[일요서울ㅣ나주 조광태 기자]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와 농업인의 경영난 해소를 위한 ‘주민소득융자지원 사업’ 추가 신청자를 접수한다고 26일 밝혔다.

주민소득융자지원 사업은 나주시 관내 거주하는 농·어업인, 법인, 청년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농지구입 △비닐하우스 시설 △농자재 구입 △저온저장고 설치 등에 필요한 시설·운영자금을 저금리로 대출해주는 사업이다.

융자지원 희망자는 이달 31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융자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융자한도액은 개인 5천만원, 법인 1억원, 청년농업인은 2억원까지이며 연 1%의 저금리를 적용한다.

융자 기간은 개인의 경우 2년 거치 4년 균분상환, 법인은 3년 거치 5년 균분상환, 청년농업인은 3년 거치 7년 균분상환하면 된다.

사업 대상자는 융자담보능력, 사업규모 등 타당성 심사를 거쳐 4월 중 최종 확정 지역 농협에서 대출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농산물 소비 부진, 국내·외 유통 시장 침체,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 중단 등으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농업인은 경영 자금 조달의 부담을 덜고 관련 농업 산업체는 유동성 위기를 극복해 지역경제에 활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광태 기자 istoday@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