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경산 김을규 기자] 경산시 윤두현 후보는 코로나19 최일선에서 주민들의 건강을 돌보다 유명을 달리한 故허영구 원장의 숭고한 희생정신에 존경의 마음을 담아 애도의 뜻을 표했다.

윤두현 후보는 6일 “평소에도 극진히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돌보시던 고인께서 이번 코로나19 사태에도 감염병의 위험을 무릅쓰고 환자 진료를 지속하던 중 감염병에 노출되어 가슴 아픈 일이 발생했다”며 “굳건한 소명의식으로 환자들을 위해 헌신하신 고인을 지켜드리지 못해 너무나 애석하고 비통한 마음”이라고 했다.

이어 “지금 이 시간에도 대구·경북 코로나19 현장을 지키며 힘겨운 시간을 이겨내고 계신 의료진들의 희생과 노력에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며 “더 이상의 의료진의 희생이 없도록 정부는 취약한 환경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 보호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아낌없는 지원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했다.

또한 “코로나19 현장에서 밤낮없이 헌신하고 계신 공무원, 소방관, 경찰관 등 관련 공무원 분들과 자원 봉사자분들께도 머리 숙여 감사를 드리며, 현장에 계신 한분 한분의 건강에도 유의해 주실 것을 다시한번 부탁드립니다.”라고 했다.

윤 후보는 “경산 시민 모두의 마음을 모아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고인을 떠나 보내고 망연자실하고 계실 유족 분들께도 깊은 애도와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