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 북구갑 양금희 미래통합당 후보가 두 번째 공약으로 ‘북구지역 전통시장 현대화’를 제시했다.

양금희 미래통합당 후보는 8일 선거사무소에서 ‘북구의 금쪽같은 희망, 양금희의 두 번째 약속!’으로 ‘시장상품 품질보증제도’ 도입, ‘앱을 활용한 배달지원서비스’ 제공, ‘주차시설 구축’ 등 전통시장 현대화 공약을 발표했다.

양 후보의 공약에 따르면, ‘품질보증센터’는 시장 상품의 품질을 관리하고 보증해 양질의 상품을 주민들에게 제공하는 기능을 하는 곳으로, 북구 전통시장을 브랜드화시켜 시장의 이미지 제고와 상품에 대한 신뢰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 ‘앱을 활용한 배달지원서비스’가 도입되면 전통시장의 주요 고객인 어르신들은 물론 1인 가구가 편리하게 전통시장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뚜렷한 주차시설이 없는 칠성시장, 동대구시장, 산격시장 등에 현대화된 주차시설을 건립하면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여 전통시장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금희 후보는 “오랫동안 주민들의 삶을 책임져 온 전통시장을 찾는 발길이 줄어들고 있어 안타깝다.”며, “설상가상으로 코로나로 인해 장사를 못하고 계시는 상인들께서 생계를 위협받고 있어, 전통시장 활성화는 어떠한 과제보다도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이다.”고 말했다.

양 후보는 이어 “북구 전통시장상인회 분들과 잘 논의해 북구 전통시장을 활성화시키고 대구시민이 찾는 시장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양금희 후보는 지난 달 도청후적지에 세포 치료중심의 정밀의료 플랫폼인 ‘국제정밀의료센터’를 조성하는 첫 번째 공약을 발표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