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고3 수험생‧학부모 위한 진학지도 지원
광주시교육청, 고3 수험생‧학부모 위한 진학지도 지원
  • 안애영 기자
  • 입력 2020-04-10 17:47
  • 승인 2020.04.10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

[일요서울ㅣ광주 안애영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은 대입 일정 연기에 따른 고3 수험생 대입 전략 동영상을 제작해 10일 보급, 고3 학부모 전화 상담을 실시키로 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 기간에 고3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진학지도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대입 일정 연기에 따른 고3 수험생 대입 전략 동영상은 패널 토의 방식으로 제작됐다. 온라인 개학으로 고민이 많은 고3 학생들에게 변경된 대입 일정 및 대비 전략을 20분 동안 상세히 소개한다. 온라인 개학에서 등교 개학으로 연계되는 학습법과 연간 진학 로드맵도 제시한다.

고3 학부모 전화 상담은 오는 13~27일 10일 동안(주말‧공휴일 제외) 운영한다. 사전 신청을 통해 자녀의 진학설계에 대한 질문을 받아 중등교육과 진학팀 소속 대입지원관과 상담교사가 해당 시간에 전화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 내용은 수시‧정시 전형 및 입시 결과, 각종 대입 정보 등 자녀의 진로진학지도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상담시간은 10분 동안이다.

또, 광주시교육청은 온라인 개학과 대입 일정 연기에 따라 고3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진학지도 지원 방안을 마련해 시행하고 있다. 시의성 있는 동영상 및 대입 대비 자료집인 ‘빛고을 대로’를 시리즈로 제작‧보급한다. ‘빛고을 대로 #1. 2021학년도 대학 입시 분석 자료집’에 이어 ‘빛고을 대로 #2. 수능 최저학력 기준 분석 자료집’도 발간될 예정이다.

광주시교육청 우재학 중등교육과장은 “온라인 개학과 대입 일정 연기로 걱정이 많을 고3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다각적인 대입 대비 방안을 신속히 마련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해당 동영상은 광주시교육청 유튜브에 게시돼 있고, 광주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 팝업창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애영 기자 aayego@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