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이 2일 경기 수원시 경기도당 5층 강당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경기 권역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생각에 잠겨 있다. 2020.04.02. [뉴시스]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이 2일 경기 수원시 경기도당 5층 강당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경기 권역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생각에 잠겨 있다. 2020.04.02. [뉴시스]

 

[일요서울]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4·15 총선 전 마지막 주말인 11일 "촛불혁명도 국민이 너무 한숨을 많이 쉬니까 저절로 꺼져버린 것 같다"며 정부의 경제 정책을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인천 중구에 있는 배준용 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 후보 사무실에서 지원 유세에 나서 "이 사람들이 자랑할 게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경제가 그렇지 않아도 어려운데 코로나 사태로 더더욱 경제 무너지는 상황"이라며 "통합당 선대위원장으로 오면서 정부가 금년 편성 예산을 재조정해서 100조 예산을 확보해서 생존이 어려운 소상공인, 자영업자, 실업자가된 종사자들 위한 생계 지원 조치 취하라고 했는데 아무 대답이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일단 빚 내지 말고 기존 편성 예산 절감해서 긴박한 위기 상황 대처하는 몫으로 쓰라는 건데 이 사람들 무능한지 하기 싫은 건지 아무 대답이 없다"며 "개인적으로 의심스러운 건 이 사람들이 경제 정책을 잘못해 어차피 소상공인을 어렵게 만들어 표를 주지 않을테니 적당히 지나가자는 심산으로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날을 세웠다.
 
김 위원장은 또 "최근 문재인 대통령 행동을 보면 전화 받는데 정신이 없다. 외국 정상들이 코로나19 대처를 잘했다고 전화하니 그것만 좋아서 광고하는 데 혈안이 돼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실제로 보면 코로나19를 잘 극복한 정부가 아니다. 처음 들어올 때 우왕좌왕하고 금방 그칠 것이라고 하다가 확진자가 많이 생겼다"며 "기존 의료체계가 작동하고 의사, 간호사님들이 불철주야 노력하며 우리 국민들이 협조를 잘해서 오늘날 코로나 바이러스가 이 정도까지 진정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3년 잘못된 정책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슬쩍 감춰져 선거가 지나갈 것이라는 안이한 생각을 하는 게 현 정부"라며 "마스크만 쓰면 지난 3년이 다 감춰지는 줄 아는가. 4월15일 통합당이 국회 과반 의석을 차지하면 이 사람들도 이튿날부터 지금까지 잘못 깨달을 수밖에 없다"고 힘줘 말했다.
 
그는 또 "조국을 법무장관으로 만드는 과정에서 이 정부 공정이 거짓이란 게 드러났다. 울산시장 선거에 불법적으로 개입한 사람들이 전부 법의 심판을 기다리고 있다"며 "이를 피하기 위해 잘못된 사람 처벌해야한다는 검찰을 엉망으로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통합당 후보 지지를 호소하며 "미래한국당 기호가 4번이니 4번을 찍으라고 하면 네 번째면 다른 데로 가니까 꼭 두번째 칸에다 표를 찍어주길 바란다. 글씨로는 '더불어'와 '민주'라는 글씨만 빼고 찍으면 된다"고 당부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