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서울 당산에 위치한 제과제빵 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전공 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이 2020학년도를 맞아 제과기능장 자격증 과정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전문 파티시에 인재 양성을 목표로 실무중심의 제과제빵 수업을 진행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타 호텔제과제빵학과 대학교와 달리 학생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제과제빵 실무 자격증 취득을 위한 자격증 특강을 적극 진행하고 있다

제과기능장은 제과 및 제빵에 관한 최고급 수준의 숙련기능을 가지고 산업현장에서 작업 관리, 소속 기능 인력의 지도 및 감독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이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호텔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등에 입사할 때 우대를 받을 수 있으며, 직접 제과·제빵점을 창업하는 데에도 용이하다.

현재 서현전 호텔제과제빵전공·빠띠시에전공에서는 학생들이 별도의 수강 비용 없이 실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이 자격증 특강을 대한민국 제과기능장 교수진의 지도하에 진행된다. 또한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제과제빵 실습실 및 실습 기구들을 자유롭게 활용하며 자격증 취득을 위한 연습을 할 수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졸업 전 실무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제과제빵 관련 전문성을 함양하는 것뿐 아니라 취업 경쟁력도 같이 강화할 수 있어 취업을 하는 데에 있어서 유리하다. 본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자격증 특강을 진행해 학생들이 졸업 후 원하는 곳으로 원활히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이 학교에서는 제빵기능사, 제과기능사, 케이크 디자이너, 초콜릿 마스터, 바리스타 2급 자격증 등을 비롯한 다양한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서현전에서는 특급 호텔 현장실습, 일본 및 프랑스 해외 장학연수, 3MASTER 과정(빵·설탕·초콜릿 공예), 대회 준비반 등 타 호텔제과제빵 대학과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다수 운영하며 학생들의 제과제빵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그 결과, 서현전 호텔제과제빵전공 및 빠띠시에전공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등 제과제빵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 전문학교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우선선발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이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