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5.6.~6.4) 및 하반기(9.9.~10.8)연 2회 실시할 계획

[일요서울ㅣ구미 이성열 기자] 구미시가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시민 평가를 행정에 반영하기 위해 2020년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4일 시에 따르면 본 조사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받고 행정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코자 실시하며, 고객만족도 조사와 공무원 전화친절도 조사 두 가지 형태로 상반기(5.6.~6.4) 및 하반기(9.9.~10.8)연 2회 실시할 계획이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시청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민원을 본 경험이 있는 시민 500여 명을 대상으로 표본을 추출해 자동응답전화 설문조사 방식으로 진행되며, 공무원 전화친절도 조사는 모니터 요원이 민원인을 가장한 미스터리 쇼핑 콜 방식으로 전 직원의 민원응대 친절도 등을 평가한다.

구미시 관계자는 “조사결과 분석을 통해 민원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방침 이며, 이번 만족도 조사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신뢰성 있는 결과가 도출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