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양호연 기자]경력 1년미만의 퇴사자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잡코리아에 따르면 직무부서로는 ‘생산/현장직’과 ‘영업/영업관리직’ 직원들의 퇴사가 가장 많았다. 잡코리아는 최근 국내 기업 인사담당자 275명을 대상으로 '기업 퇴사자 현황'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해 이같은 결과가 나타났다고 밝혔다.

먼저 ‘기업에서 퇴사자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직원의 연차’를 복수응답으로 조사한 결과, ‘1년미만’을 꼽은 인사담당자가 42.2%(응답률)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1년차 29.5%, 2년차 24.0%, 3년차 22.5% 순으로 퇴사자가 많이 발생한다는 답변이 높았다.

‘퇴사자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직무’로는 ‘생산/현장직(35.3%)’과 ‘영업/영업관리직(33.8%)’을 꼽은 인사담당자가 많았다. 이어 ‘판매/서비스직(19.6%)’, ‘고객상담/TM(9.8%)’ 직무 순으로 퇴사자가 많이 발생한다는 답변이 높았다.

한편, 직원들의 퇴사이유는 연령대별로 차이가 있었다. 20대 직원의 퇴사 이유 중에는 ‘직무가 적성에 맞지 않아서’의 이유가 가장 많았다. 반면 30대이상의 직장인은 ‘연봉에 만족하지 못해’를 이유로 퇴사 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