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튼 홈페이지]
[힐튼 홈페이지]

[일요서울 | 양호연 기자]다국적 호텔 기업 힐튼 월드와이드(이하 힐튼)도 코로나19 충격을 피하지 못한 모양새다. 힐튼의 전 세계 직원 중 22%를 줄이기로 했기 때문이다. 17일(현지시각)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힐튼은 이날 전 세계 직원 22% 혹은 2100명을 감원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급여 삭감, 근로 시간 단축, 무급휴직 조치도 연장된다. 크리스토퍼 나세타 힐튼 최고경영자(CEO)는 "힐튼 101년 역사상 여행 사업이 사실상 마비되는 세계적 위기에 직면한 적은 없다"고 밝혔다.

미국 숙박업계는 단기 여행과 레저 활동을 중심으로 다소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지만 단체, 장기 여행은 여전히 침체한 상황이다. 분석가들은 적어도 2022년은 돼야 호텔 업계 매출이 코로나19 전인 2019년 수준으로 회복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한편, 미국 숙박업계에 불어든 장기 침체는 다소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현재까지도 녹록치 않은 것으로 보인다. 분석가들에 따르면 2022년은 돼야 매출 회복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앞서 하얏트 호텔은 하얏트 호텔이 정리해고와 구조조정을 단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로 인해 전 세계 직원의 1300명 정도가 구조조정의 대상이 됐다.

또한, 메리어트 호텔의 경우 무급휴직 프로그램을 10월2일까지 연장하며, 자발적인 퇴직을 유도하는 조기퇴직 성격의 바이아웃(Buy-out)도 진행 중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