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정된 16개 팀 대상 리빙랩 성공사례 공유
-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변화와 도전 ‘시동’

[일요서울ㅣ남해 이형균 기자] 경남 남해군은 지난 22일, 평생학습관 다목적홀에서 청년 리빙랩 ‘무모한 도전’ 프로젝트 지원사업에 필요한 컨설팅과 교육을 했다.

남해군은 지난 22일, 평생학습관 다목적홀에서 청년 리빙랩 ‘무모한 도전’ 프로젝트 지원사업에 필요한 컨설팅과 교육을 했다.
남해군은 지난 22일, 평생학습관 다목적홀에서 청년 리빙랩 ‘무모한 도전’ 프로젝트 지원사업에 필요한 컨설팅과 교육을 했다.

청년 리빙랩 ‘무모한 도전’ 프로젝트는 청년이 주도해 생활 속 문제를 발견, 해결책을 설계하고 직접 문제해결까지 해나가는 사회혁신사업으로 관광, 마을공동체, 청년,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주제로 공모에서 선정된 16개 팀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한민국 1호 도시재생큐레이터 최광운 씨를 초빙해 리빙랩 프로젝트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지역과 함께 나아가는 리빙랩의 방향성에 관해 설명했다.

또 창의도시네트워크 곽민애 대표로부터 보조금 사용방법, 정산법 등의 회계실무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팀은 300만 원~1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11월 말까지 사업을 추진하고, 성공적인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리빙랩 진행과정에서 모니터링과 컨설팅을 함께 해나갈 예정이다.

청년 리빙랩 ‘무모한 도전’에 참여하는 한 참가자는 “이번에 남해군에서 처음 시작하는 청년 리빙랩 ‘무모한 도전’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들의 활동이 무모하지만은 않은 변화와 도전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며 “지역문제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