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코디네이터 등 50종 이상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전문자격교육

연수구, 코로나19로 대면교육이 어려운 시점에서 ‘포스트 코로나 프로젝트’를 기획해 온라인 평생교육 제공
연수구, 코로나19로 대면교육이 어려운 시점에서 ‘포스트 코로나 프로젝트’를 기획해 온라인 평생교육 제공

[일요서울|인천 조동옥 기자] 글로벌 평생학습도시 연수구가 연수구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민간자격증 취득을 위한 온라인 강좌를 구민들에게 7월 1일부터 무료로 제공한다.

자격 취득 시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에 기재가 가능한 빅데이터전문가, 병원코디네이터 등 50종 이상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전문자격교육을 제공하게 된다.

앞서 구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평생교육 프로그램들의 개강이 연기되는 상황에서 ‘포스트 코로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구민들에게 온라인 형식의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달 25일 KBS미디어평생교육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제공되는 온라인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연수구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와 온라인 시험 응시비용은 무료다. 단 자격증 발급희망자는 소정의 발급비용을 납부해야 한다.

구 관계자는 “구민들의 평생교육 욕구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면서 "인생 100세 시대 생애주기별 맞춤형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개발・운영으로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제공과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