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양육비해결모임(이하 양해모)에서 양육비문제 입법화 추진을 위해 양육비해결 입법화에 뜻을 같이하는 국회의원에게 감사와 부탁의 뜻을 담아 현판식을 진행 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양해모는 양육비 안주는 나쁜 아빠, 나쁜 엄마를 공개하는 배드페어런츠(BAD PARENTS)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양육비 미지급자의 얼굴과 미지급 사연을 공개했고 ‘나쁜 당신들 사진전’을 진행해 왔으며, 양육비문제 입법화를 위해 여성가족부 간담회, 여가부장관, 다수의 국회의원과 간담회에 참여해 관련 이슈를 이끌어가고 있다 .

이번 현판식은 입법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국회의원들에게 감사와 입법화에 뜻을 전달하기 위한 것으로, 양육비문제 해결에 관심이 깊고 입법에 적극적인 의원들의 동의를 얻어 진행 될 예정이다.

양해모 강민서 대표는 “현판식이라는 작은 활동을 통해 국민을 위해 활동해준 국회의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 있을 노고에 미리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자 하며, 작은 현판을 통해 전국 100만 양육비 피해 국민의 마음을 전달하는 취지” 라고 말했다.

한편, 양해모는 현판식 세부일정을 관련 국회의원들과 논의 중이며 일정이 정해지는대로 현판식을 공개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