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전면사무소에서 치매파트너 전문 교육 실시
-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개선통한 역할교육

구례군 간전면에서 실시된 치매안심마을 치매파트너 교육 현장
구례군 간전면에서 실시된 치매안심마을 치매파트너 교육 현장

[일요서울ㅣ구례 강경구 기자] 전남 구례군(김순호 군수)은 지난 9일 간전면사무소에서 치매안심마을 지역서비스 공급자를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된 간전면의 지역 주민들과 밀접하게 접촉하는 면사무소, 보건지소·진료소, 파출소, 우체국, 농협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치매 바로 이해하기, 치매 파트너로서의 역할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본 교육은 치매 어르신의 행동 특성을 알고, 어르신이 어려움에 처해 있을 때 먼저 다가가서 도움을 줄 수 있는 치매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중점적으로 전수 받는 과정으로, 치매 파트너 홍보 영상에 대한 시청과 함께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누구나 치매 파트너가 될 수 있음을 알 수 있도록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그동안 치매에 대해 너무 많은 부분 잘못 알고 있었던 부분이 있었다"며, "다양한 사례와 반복교육을 통해 치매도 예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했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치매안심마을 내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전문 치매파트너가 양성되어 간전면이 치매에 대해 매우 친화적인 마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치매에 대한 상담은 구례군 치매안심센터, 또는 치매상담콜을 통해 24시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