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이재용 부회장 등이 선임한 변호인 수가 400명 이상이라고 보도한 한 언론사에 대해 삼성전자가 "왜곡된 것"이라며 유감을 표명했다.

22일 삼성전자는 자사 뉴스룸을 통해 "한 신문은 이날 삼성바이오로직스 회계 사건과 관련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등이 선임한 변호인 수가 400명 이상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며 "하지만 이 숫자는 터무니없이 부풀려진 것"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삼성전자 측은 "검찰은 무려 19개월이 넘는 기간에 100명 이상의 삼성 임직원은 물론 여러 대형 회계법인과 국내외 금융사 및 그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광범위한 수사를 진행해 왔다"며 "그 과정에서 수사를 받는 개인이나 기업은 기본권 방어 차원에서 필요한 변호인을 각자의 사정에 따라 적정하게 선임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검찰이 여러 이유로 무리하게 변호인 교체를 요구한 경우도 있었기 때문에 사건과 관련된 전체 변호인 수가 불가피하게 늘어난 측면도 있다"며 "변호인 선임은 사건 관계자들이 각자 개별적으로 진행했기 때문에 저희로서도 정확한 숫자를 파악하기 어렵다"고 부연했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기업 본연의 역할에 더욱 충실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삼성전자는 강도 높은 검찰 수사에도 불구하고 법원의 구속영장 기각에 이어 검찰수사심의위원회의 수사 중단 및 불기소 결정이 나온 것은 범죄 혐의가 입증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반증하는 것이라고 판단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