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취업률 악화와 함께 일반 4년대 대학보다 실무역량을 기르는 수업을 진행하는 전문대, 전문학교에 대한 인기가 커지고 있다. 특히 현장형 전문직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서울권 전문학교에 학생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과, 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은 실무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조리전문학교다.

이 학교는 현장 맞춤형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기르고 있다. 우선적으로 현직 셰프와 대한민국 4대 조리기능장 교수진들이 학생들의 수업을 담당하고 있다.

유명 스타 셰프인 에드워드 권, 최현석 교수가 필드 친화적 조리 수업을 진행하며, 레시피 수업뿐 아니라 셰프로서 갖춰야 할 자질 및 취업 팁 등을 전수하고 있다.

또한 한식, 일식, 양식, 중식 조리기능장 교수진들이 세분화된 조리수업을 진행해 학생들은 각 분야에 최적화된 조리 기술을 함양할 수 있다.

기본 조리교육뿐 아니라 현직에서 활용할 수 있는 분자요리 실습수업도 함께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은 트렌디한 조리 실력을 키울 수 있다.

이 조리수업은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한식, 일식, 중식, 양식 실습 센터에서 진행되며, 분자요리 역시 학교 안에 있는 서울현대 분자요리연구소 실습실에서 진행된다.

베테랑 교수진의 지도하에 학생들은 실기역량을 기를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실제 기업에서 예비 셰프 활동을 하는 기업 현장실습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서현전은 여러 기업과 MOU를 체결해 학생들에게 현장실습 및 인턴십, 인사초청 특강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 학교 호텔조리전공 학생들은 졸업 전 협약 기업에서 실무를 경험할 수 있다.

실제 하얏트호텔, 힐튼호텔, 신라호텔, 리츠호텔, 인터콘티넨탈호텔 등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다.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실무능력을 길러 추후 취업을 할 때에도 큰 도움이 된다.

이 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 관계자는 “타 호텔조리학과 대학교와 달리 실무 중심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한 현장 맞춤형 조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학생들은 실무역량을 갖춘 셰프로 성장해 수월하게 취업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실제 서현전 호텔조리학과 과정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해외 레스토랑 등 조리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하여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조리과,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경찰행정학과, 유아교육과,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이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