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 BE 사천비행단, 날개를 달다!

[일요서울ㅣ사천 이형균 기자] 경남 사천시(시장 송도근)는 지난 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0 사천시 국민디자인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 날 송도근 시장은 국민디자인단원에 위촉장을 수여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사천시는 지난 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0 사천시 국민디자인단 발대식을 가졌다.
사천시는 지난 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0 사천시 국민디자인단 발대식을 가졌다.

사천시 전체인구의 22%를 차지하는 청년들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창업 멘토ㆍ멘티제 운영에 관한 ‘TO BE 사천청년비행단, 날개를 달다!’라는 과제로 올해 4월 경상남도에 제출했으며, 향후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국민디자인단 과제 공모에도 제출할 계획이다.

2020 사천시 국민디자인단은 시청 홈페이지 홍보 및 추천 등을 통해 지원자를 선발, 시민과 전문가 공무원 등 9명으로 최종 구성됐다.

시는 자체 운영계획에 따라 서비스디자인 기법을 활용한 회의 및 현장 견학 등을 추진해 사천 청년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정책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사천시에서 거주·재학·재직 및 활동하는 만18세 이상 만39세 이하의 청년으로서 창업에 관심이 있으면 사천청년비행단의 멘티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8월 중에 멘티를 공개모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