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전경
▲광주시 전경(사진/안애영기자)

[일요서울ㅣ광주 안애영 기자] 작년 12월 중국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에서 처음 발생한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여전히 맹위를 떨치고 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포스트 코로나와 함께 현재는 코로나19와의 공존을 인정할 수밖에 없는 위드 코로나라는 용어가 빈번하게 사용되고 있다.

전혀 예상하지 못한 이 바이러스는 우리의 산업 및 교육을 비롯한 생활 여러 분야에 걸쳐 변화를 만들었다. 전문가들은 개인주의 성향과 디지털 기술을 통한 비대면(untact) 커뮤니케이션이 가속화될 것으로 내다보았다. 기업들의 재택근무량이 늘어나기 시작했고, 교육계에서는 비대면(언택트) 방식의 온라인이나 동영상을 통한 수업으로 바뀌었다. 쇼핑문화의 온라인화도 한층 거세졌다. 이를 뒷받침 하듯 택배 물류랑이 폭발적으로 증가했고, 모 배달업체 사용건수는 코로나19 전보다 25%가 상승하기도 했다.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같은 영화를 시청하게 해주는 넷플릭스 파티(Netflix Party) 앱이 인기를 얻으면서 영상미디어를 대표했던 이전의 극장의 모습도 변화하고 있는 중이다.

이러한 변화는 주거문화와 형태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많은 일상이 집이라는 공간에서 이루어지게 되면서 ‘집’은 주거 공간으로서의 역할만 아니라, 눈에 실질적으로 보이는 문제를 비롯해 보이지 않는 내면 문제까지도 함께 해소가 가능한 다양한 기능을 갖춘 나만의 안식처로서의 ‘집’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다.

코로나 발생 이전인 BC 시대의 집은 안락한 거주나 자산 증식을 위한 투자 개념이 컸기에 입지를 우선했지만, 코로나 이후의 집은 주거공간을 넘어 사무, 학습, 그리고 안전이 보장되는 휴식공간 등 다양한 기능을 충족해야만 하기에 상품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에 자산가들을 중심으로 단순 투자개념을 넘어서 나만의 휴식지로 활용할 수 있는 ‘멀티하우스’의 개념이 생기며 위험과 불안한 변수가 많은 관광지를 벗어나, 바이러스에 노출되지 않고 보다 프라이빗하게 럭셔리한 생활을 유지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상무지구에 들어서는 상무 대라수 멀티하우스가 다양한 측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지하 5층, 지상 20층 높이 총 400실로 구성된 멀티하우스는 광주의 중심 상무지구의 CGV 사거리에 위치해 쇼핑/문화/편의시설 등 완벽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영화관은 물론 대형마트와 병원, 시청 등 각종 편의시설이 근접해 뛰어난 생활 편의성을 자랑한다.

도시적인 생활 환경과 함께 평화공원, 518기념공원, 광주 시민공원이 인접해 나무와 한적한 자연이 주는힐링라이프를 즐길 수 있으며, 광주 지하철 2호선 시청역, 운천초교역 개통예정으로 더블역세권에 지하철 개통과 함께 상권 활성화로 미래 비전 인프라를 갖췄다.

광주 상무 멀티하우스는 집 밖에 나가지 않고도 건물 내에서 모든 생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미러(유상옵션)을 통해 헬스장에 가지 않더라도 홈피트가 가능하고, 공용 오피스 공간이 있어 재택근무 등의 작업실로 활용 가능하며 취미공간의 세컨하우스 활용 가능하다.

코로나 바이러스 차단 청정 시스템도 구축했다. 건물 내 출입구 3곳에 UV살균기를 설치예정이며, 현관에는 신발장 내 청정시스템 (현관에어청정기 및 신발살균기_유상옵션)이 설치되어 있어 외부 바이러스 유입 확률을 낮췄다. 세대내에는 사계절 공기청정이 가능한 냉방난기(사전예약자에 한함)가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각층 세대 개별 창고 제공(총165개)하고, 무인택배함을 설치해 비대면으로 택배를 수령할 수 있다.

테라스가든, 중정가든 등 정원이 있어 다양한 힐링 공간도 즐길 수 있으며, 상가 내 런더리카페가 있어 빨래를 맡기고 기다리는 동안 커피숍처럼 여유롭게 차를 마실 수 있다.

한편, 멀티하우스와 동시에 분양 예정된 단지 내 상가는 차별화된 입지와 체계적인 MD 구성이 돋보인다는 평가다.

대형 도로변에 위치하는 유럽형 스트리트형 상가로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나며 대형 led 광고판이 설치되어 입점 상가는 무료 광고(횟수제한)가 가능하다. 최대 6m의 높은 층고를 적용해 보다 쾌적하며 다락층 영업도 할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상무 대라수 분양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선호되는 거주 환경에 맞춰 설계된 멀티하우스는 제 2의집, 제 3의 집을 원하는 이들에게도, 나만의 프라이빗하고 멀티라이프가 가능한 프리미엄 하우스를 찾는 이들에게도 안성맞춤”이며 “여기에 상무 대라수는 상무지구 중심에 위치해 정주여건은 물론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어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멀티하우스 및 단지 내 상가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8월 10일부터 27일까지 사전예약제를 실시하는 상무 대라수 멀티하우스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클린 견본주택을 운영할 예정이다. 견본주택 방문은 사전 예약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며 UV살균기를 통한 소독 실시, 열화상 카메라, 손소독제가 비치되며,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 하는 등 내방객들이 안심하고 견본주택을 방문 할 수 있도록 방역을 강화할 방침이다. 상무 대라수 멀티하우스의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북촌길 12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