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케이-Lyndi Lee와 협연 [유튜브 캡처]
신케이-Lyndi Lee와 협연 [유튜브 캡처]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싱어송라이터 신케이가 글로벌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추진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는 남아공 최고의 재즈 뮤지션 Lyndi Lee와의 협연 프로젝트다. Lyndi Lee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출신의 재즈 뮤지션으로 자신의 음반 활동 외에도 뮤지컬을 비롯한 여러 해외 유명 뮤지션과의 공동 작업을 통해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실력파 뮤지션이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며 각종 연주회 및 공연이 무산되자, 랜선 공연으로 돌파구를 찾으려는 뮤지션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발맞추어 두 뮤지션도 각자의 나라에서 합동 랜선 공연에 동참하기로 했다.

두 뮤지션이 협연을 한 노래는 레전드 팝 가수인 Joe Cocker의 대표곡 ‘You are so beautiful’이다. 신케이가 피아노연주를 하고 그 연주에 맞춰서 Lyndi Lee가 노래를 불렀다.

동영상은 17일 유튜브 Lyndi Lee의 채널에 공개돼 국내뿐 아니라 해외 팬들에게도 많이 회자되고 있다.

두 뮤지션은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여러 형태의 협연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와 들을 거리를 국내외 팬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신케이는 모홍진 영화감독의 차기작 ‘소녀(가제)’의 OST 영화음악 감독을 맡게돼 올겨울 새로운 모습을 대중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