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온라인마케팅으로 대만 관광객 발길 붙잡는다

대만 타이난시 중심지에 위치한 옥외 광고판을 활용해 안동탈춤을 홍보하고 있다.
대만 타이난시 중심지에 위치한 옥외 광고판을 활용해 안동탈춤을 홍보하고 있다.

[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지난해 우리나라를 방문한 대만관광객은 126만명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대만 관광객을 경북으로 유치하기 위해 경북문화관광공사와 경북도가 9월부터 12월까지 대만 타이난시 중심지에 위치한 옥외 광고판을 활용, 대만인들에게 본격적인 경북 홍보에 나섰다.

이번 경북 홍보 옥외 광고판은 가로 4m, 세로 5m의 크기로 대만 남부지역인 타이난시 중심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1일 74회 지속적인 첨성대, 엑스포공원, 월영교, 문경새재 등 경북의 주요 관광명소를 경북홍보 동영상 노출로 대만 현지인들에게 경북관광 인지도를 높일 목적이다.

공사는 그동안 대만 남부지역 관광객 유치를 위해 타이난시여행업협회와 ‘관광 상호교류 및 지역관광활성화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2018년)하고, 관광객 유치를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했다.

김성조 공사 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대비, 대만현지에서의 홍보 활동으로 향후 재개될 대만 방한 시장을 선제적으로 선점하고, 향후 여행전문지를 활용한 홍보 및 대만 현지사무소를 활용한 각종 박람회 참가 등 대만 관광객 유치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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