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스타트업을 돕는 스타트업’으로 많은 기부재능을 해 온 하이디자인(Hi Design)이 ‘패키지 브랜딩 기업부설연구소’를 공식 출범했다고 14일 밝혔다.

김승현 하이디자인 대표는 “패키지는 브랜드를 알리는 첫인상이자 가장 강력한 무기다. 국내 패키지 산업과 브랜딩에 도움을 주기위해 ‘패키지 브랜딩 연구소’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또한 김대표는 “현재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포장(패키지) 쓰레기로 인한 심각한 환경문제에 직면해 있다. 기업 ‘패키지 브랜딩’에 대한 올바른 제안과 컨설팅이 ‘패키지 브랜딩 연구소’의 가장 강력한 설립 동기”라고 전했다.

2012년도에 설립된 하이디자인은 패키지가 필요한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 ‘적정 디자인’에 대한 스페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패키지를 통해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 있는 로고, 폰트, 디자인, 지기구조, 제지 등 모든 공정은 ‘적정 디자인’이라는 기준 아래 연구되고 컨설팅이 이뤄진다.

하이디자인의 핵심가치인 ‘적정 디자인’은 최소한의 패키지 사용과 저공해 원료를 사용을 권장해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소비자에게는 올바른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책임있는 생산과 소비”가 선순환 할 수 있는 사회적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이 연구소의 목표다.

패키지 브랜딩 연구소 김광혁 연구소장은 “기존의 패키지 디자인은 오프라인에서 더 돋보이게 하기위해 지나친 후가공을 유도하고 끊임없이 고객들을 현혹시키는 나쁜 디자인이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소장은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기획, 제품의 성격에 맞는 제지 선택은 최소한의 종이를 사용하면서도 지속 가능한 매력적인 디자인을 도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제품과 브랜드의 성격을 더 강화할 수 있는 패키지가 나올 수 있도록 연구 및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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