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SPC그룹]

[일요서울 | 양호연 기자]SPC그룹은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의 새로운 BI를 선보이고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한다고 9일 밝혔다.

새롭게 도입된 BI는 브랜딩 기업 '디자인 스튜디오'와 협업해 기존 BI의 원형 이미지를 단순화시키고 '고객의 미소와 감사의 의미'를 표현하는 그릇 모양 이미지를 활용했다. 특히 해피포인트를 떠올릴 수 있는 'ㅎ'의 이미지를 로고로 형상화해 직관적 이미지를 강화했다.

브랜드 컬러도 전면 교체했다. 로고 컬러는 역동적이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딥블루 색상을 사용했다. 서브 컬러는 채도가 높은 주황색, 노란색, 녹색 등의 원색을 활용해 가시성을 높였다.

SPC그룹은 신규 BI를 적용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해피앱'도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UI(사용자 환경)와 UX(사용자 경험) 디자인을 개선해 사용자 편의를 높이는데 집중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해피포인트 주요 타깃인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힙(Hip)하고 역동적인 이미지의 신규 BI를 선보이게 됐다"며 "새로운 BI를 기반으로 해피포인트만의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해피앱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