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쿠잉 [스타잇엔터테인먼트 제공]
신예 쿠잉 [스타잇엔터테인먼트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신인가수 쿠잉의 데뷔 앨범 ‘COOING’이 베일을 벗었다.

쿠잉은 17일 정오 데뷔 앨범이자 쿠잉의 첫 번째 싱글 앨범 ‘COOING’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넌 머물고 싶은 꿈'과 함께 총 네 개의 트랙으로 구성돼 있다.

‘COOING’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달콤하게 속삭이다’라는 뜻이다. ‘꿈을 꾸는 아이’라는 세계관을 갖고 있는 쿠잉은 앞서 “항상 노래하고 있는 본인의 마음과 낮은 곳부터 시작해 점점 높은 곳으로 꿈을 향해 나아가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넌 머물고 싶은 꿈’은 로파이 재즈의 정석을 보여주는 곡으로 몽환적이고 포근한 사운드에 사랑의 설렘과 두려움을 쿠잉만의 메시지로 표현해 아날로그적 감성을 전하고 있어 깊어가는 가을 커피 한잔의 여유같은 힐링을 줄 예정이다.

더불어 밤하늘의 달과 별을 보며 영감을 얻은 재즈 감성이 돋보이는 하우스 장르의 곡 ‘달빛에 너와 나 숨 쉬는 것처럼’, 앨범 작업을 마무리 지을 무렵 빨리 공개하고 싶은 마음에 수록하게 된 스케치 버전인 ‘선 댄스(Sun Dance)’가 함께 수록됐다.

한편 쿠잉은 오는 18일 음악방송에 출연해 타이틀곡 ‘넌 머물고 싶은 꿈’ 무대를 처음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