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소진 [글앤그림 제공]
배우 박소진 [글앤그림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배우 박소진이 드라마 ‘나를 사랑한 스파이’의 종영에 앞서 애틋한 마음을 밝혔다.

박소진은 17일 마지막 회 방송을 앞둔 MBC 수목미니시리즈 ‘나를 사랑한 스파이’에서 배두래 역을 맡아 다채로운 매력을 뽐냈다.

배두래는 현실적이고 실리를 추구하는 면모를 지닌 웨딩 사업가로, 박소진은 캐릭터에 완벽하게 녹아들어 이성적이고 냉철하면서도 ‘츤데레’스러운, 특유의 당차고 내숭 없는 매력으로 캐릭터에 생동감을 불어넣었다.

친구를 위해서라면 뼈 때리는 현실 조언도 아끼지 않는 든든한 옆집 언니 같은 매력으로 세상 둘도 없는 절친 강아름(유인나 분)과 완벽한 워맨스 케미를 선보이며 극에 활력을 선사했다.

박소진은 “처음 대본 리딩을 했을 때부터 벌써 반년이 지났다. 그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로 바쁘게 열심히 채워 온 것 같다. 현장에서 힘이 되어준 모든 배우들과 스태프들, 감독님들, 그리고 작가님들께 정말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다”고 함께 작품을 만든 이들에 대한 애정과 고마움을 드러냈다.

이어 “어려운 시기에 조금이나마 보시는 분들께 즐거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저는 또 좋은 기회를 가지고 더 나아진 연기자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보이지 않는 시간에도 늘 열심히 지내겠다”며 “모두 건강 유의하시고 올해는 집에서 더 따뜻한 연말 되었으면 좋겠다. ’나를 사랑한 스파이’를 시청해 주신 모든 분들, 그리고 배두래에게 애정을 보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MBC 수목미니시리즈 ‘나를 사랑한 스파이’ 최종회는 금일 밤 9시2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