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수출서류 해외 발송 후 송장 번호를 자동으로 통지해주는 자동통지서비스를 도입한다. [이창환 기자]
신한은행이 수출서류 해외 발송 후 송장 번호를 자동으로 통지해주는 자동통지서비스를 도입한다. [이창환 기자]

[일요서울 | 이창환 기자] 신한은행이 수출서류 해외 발송 후 송장 번호를 자동으로 통지해 고객들의 편의성 증대에 나선다. 

신한은행은 23일 수출업체의 업무 편의를 돕기 위해 ‘수출서류 DHL 송장번호 자동통지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DHL 송장번호는 해외의 수입업체들이 무역 관련 서류의 운송 과정을 파악하는데 필요한 운송 번호다.

기존에는 국내의 수출업체가 무역 서류를 은행 영업점에 접수하고 은행의 서류 점검 및 발송절차가 끝난 이후에 별도로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유선 통화로 송장번호를 확인해 수입업체에 통보해왔다.

이번 자동 통지서비스를 통해 앞으로는 은행이 서류 점검을 마치고 수출서류 해외로 발송하면 즉시 카카오 알림톡으로 송장번호 받을 수 있어 수출업체의 업무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영업점에서 고객 요청이 많아 업무 개선 제안을 통해 이번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수출입 업체의 작은 요청 하나에도 귀 기울여 업무 편의성을 증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출서류 DHL 송장번호 자동통지서비스’는 전국 신한은행 영업점에서 신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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