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강연 참석한 금태섭 전 의원 [뉴시스]
국민의힘 강연 참석한 금태섭 전 의원 [뉴시스]

 

[일요서울ㅣ정재호 기자] 금태섭 전 의원이 “제3지대 단일화에 앞서 오는 15일로 예정됐던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의 TV토론이 무산됐다”고 밝혀 제3지대 단일화 실무협상 과정이 순탄치 않음을 드러냈다. 

금 전 의원은 14일 입장문에서 “안철수 후보와 1차 TV토론을 공지대로 진행하기 어려워졌다. 예정된 토론 일자는 내일인데 아직까지 실무협의가 끝나지 않았다”며 “야권 단일화를 위한 열띤 토론을 기대하신 시민들께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저는 애초 설 전에 토론회를 시작할 것을 제안했고 토론 횟수도 가급적 많이 가질 것을 희망했지만 제 입장을 고집하지 않고 상대측의 의견을 전폭적으로 수용했다. 그러나 단일화 합의를 하고 보름이 지나도록 실무협상만 계속되는 상황에 대해선 유감”이라고 했다.

이어 “선거 승리를 위해서, 그리고 무엇보다 시민들의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서 후보들 사이의 진지한 토론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미리 정해진 질문에 외워 온 답을 말하는 식이 아니라 후보 간 치열한 공방만 보장된다면 저는 토론 형식이나 기타 사항에 대한 안 후보 측의 의견을 적극 수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하루라도 빨리 제대로 된 토론이 열리고 아름다운 경선을 치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금 전 의원은 이날 오후 예정된 나경원 전 의원과 회동에 앞서 기자들을 만나 단일화 실무협상 관련 현안에 대해 질의응답을 갖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