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구 IBK기업은행 본점에서 유광열 서울보증보험 대표이사(맨오른쪽부터)와 윤종원 IBK기업은행 은행장, 김주현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이사장, 이계문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이「신용회복 성실상환자 카드발급 업무협약」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시 중구 IBK기업은행 본점에서 유광열 서울보증보험 대표이사(맨오른쪽부터)와 윤종원 IBK기업은행 은행장, 김주현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이사장, 이계문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이 「신용회복 성실상환자 카드발급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요서울ㅣ장휘경 기자] 서울보증보험(대표이사 유광열)은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주현), 신용회복위원회(위원장 이계문) 및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과 30일 서울 중구 IBK기업은행 본점에서 ‘신용회복 성실상환자 카드발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보증보험은 채무조정 성실상환자가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IBK기업은행에게 보증을 제공한다.

신용회복위원회로부터 채무조정을 받아 6개월 이상 상환중인 채무자가 대상이며, 상환기간에 따라 후불 교통카드 또는 소액신용한도 기능이 부여된다.

카드발급이 가능한 대상은 4월부터 신용회복위원회에서 개별안내 예정이다.

기존에는 성실상환자라 하더라도 카드 발급이 어려워 경제활동에 곤란함을 겪었으나, 이번 업무협약으로 일상화된 카드결제가 가능해져 정상적 금융생활 복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보증보험 유광열 대표이사는 “서울보증보험은 신용회복 채무자를 위한 보증지원에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금융소외계층의 희망파트너로서 경제적 재도약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