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사회공헌재단이 4월 6일(화) 정선군청에서 정선시니어클럽 어르신 일자리 사업을 위한 차량 전달식을 개최했다. (좌측부터 최상덕 정선시니어클럽 관장, 김윤식 신협중앙회장, 최승준 정선군수)
신협사회공헌재단이 4월 6일(화) 정선군청에서 정선시니어클럽 어르신 일자리 사업을 위한 차량 전달식을 개최했다. (좌측부터 최상덕 정선시니어클럽 관장, 김윤식 신협중앙회장, 최승준 정선군수)

[일요서울ㅣ장휘경 기자] 신협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윤식, 이하 재단)이 정선시니어클럽에 노인일자리 사업 활성화를 위한 다인승 차량을 기증했다.

지난 6일(화) 기증식에는 김윤식 신협사회공헌재단 이사장과 최승준 정선군수, 최상덕 정선시니어클럽 관장, 유계식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한숙자 신협중앙회 이사, 송계호 신협강원지역협의회장 및 강원지역 신협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기증된 차량은 고령으로 거동이 불편한 정선 지역 어르신들의 이동수단으로,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일자리 접근성 및 이동 편의성을 높여 시니어 세대의 경제적 자활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차량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정선시니어클럽 및 지역 어르신께 큰 도움 주신 신협사회공헌재단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현재 신협의 취약계층 대상 차량 기부 현황은 누적 대수 8대로, 금액 기준 8억 1,300만 원을 넘어섰다. 2018년 대전시립체육재활원 대상 저상버스 기부를 시작으로 소록도, 성남 장애인 단체, 지역 아동센터 등에 차량을 기증하며 이동권 개선을 도왔다.

특히, 지난해 7월 대전서구건강체련관에 휠체어리프트가 장착된 45인승 장애인 특장 버스를 추가 기부하는 등 대전 지역 소외계층 복리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으며 대전광역시장 표창을 받기도 했다.

김윤식 신협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주거, 차량 등 인프라 투자가 어려운 취약 계층 특성 상 지난해 코로나19에 의한 이동성 제한 문제를 더욱 심하게 겪어야만 했다”며 “지난해 어부바 차량기부 사업에 5.2억 원 가량을 지원한 데 이어 올해도 장애인, 고령자 등의 자유로운 생활을 돕기 위한 나눔 실천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