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 21일 ~ 06월 27일

                 

솔직히 터놓고 실행하라. 운이 좋은 때니 공연히 이론적으로 이것저것 따지기보다는 자신의 직 감과 판단에 따라 만첩하게 행동하면 좋은 결과가 온다. 첫인상이 좋은 일은 반드시 성공한다. 잠 시 만난 사람과도 연정이 일어날 운수니 감정을 절제하라. 길흉이 상반하나 처음은 어려워도 주중 에 풀려 태평한 운수다. 당장은 난처해도 해결될 징조가 보이니 마음의 여유를 가지라.                                                                                  
길일 : 22, 25                 흉일 : 26, 27
물레방아를 연상하는 운수로 물의 순수함처럼 적응하면 길하다. 가장 부드러운 물이 거대한 물 레방아를 움직이는 큰 힘을 상징하는 운수로 물처럼 살아야 할 한 주간이다. 순리·순응·적응해야 길하다. 음양이 밝으니 만사형통한다. 매사 자기 분수와 위치를 고려해야 할 때. 자칫 방심은 피해 로 되돌아온다. 계약 문제 등은 다음 주로 미루라. 즐거운 일이 나를 기다리고 있다. 그러나 실속이 허전해 섭섭함도 내포하고 있는 운수다.                      
길일 : 21, 26                 흉일 : 24, 25
모든 것이 조화를 잃고 어떤 한 가지 일에 마음이 집착돼 있다. 단 한 번의 결판을 내려는 힘이 너무 강해 오히려 실패 내지 손재가 따를 우려가 높다. 지나치게 당당하다 보면 상대방이 기가 질 려 포기하니 자중함이 이롭다. 이보전진을 위한 일보후퇴가 필요하다. 감정적으로 마음이 안정되 지 않아 사소한 일에도 마음이 흔들린다. 조용히 마음을 가다듬으라. 이런 때는 체면이나 남의 평 판을 생각하지 말고 극도의 긴축책이 필요하다.          
길일 : 24, 27                 흉일 : 22, 26 
만사 사기를 잃거나 부담이 과중하고 마찰이 일어나기 쉬운 운수다. 남이 나를 거부하고 나도 남을 거부하는 형편이니 이것이 문제다. 의사가 통하지 않을 때. 밝은 분위기로 사람을 대하면 액 운도 물리칠 수 있다. 험하고 험한 일을 넘었으니 서광이 비치는 운수다. 작은 일에서 큰 일을 기획 하는 것도 좋은 때니 과감하게 대쉬하라. 그러나 금력보다는 인력이 문제니 인적 단합과 협력에 신중하라.                                                                      
길일 : 25                       흉일 : 23 
노력하고 또 노력해야 하는 운수다. 있는 그대로 현상 유지에 힘쓰며 하던 일을 열심히 하는 것 이 최선의 방책이다. 사사로운 물건이 집에 들어오니 오귀가 가득하다. 집안과 주변이 시끄러울 수 도 있으니 조심하라. 노력 끝에 결실이 있다. 가정에는 웃음 꽃이 피고 노력한 만큼 수입도 있다. 남의 앞에 서지 말고 뒤에 가는 편이 이롭다. 친척간에 돌봐줄 수고스러운 일도 있겠다. 교섭이나 거래는 성사되는 운수니 망설이지 말라.                      
길일 : 21, 26                 흉일 : 27 
어려운 고비에서 벗어나는 길은 가차 없이 합법적으로 원인을 제거하여 목적을 달성는 것이다. 입안에 걸리는 것은 씹어 삼키듯 난경을 극복·타개하라는 뜻이다. 아무 꾸밈없이 정신이나 학문이 통하는 자와 대화하라. 지혜를 얻으리라. 의지할 만한 일도 생기고 남을 도와주게 된다. 남과 친해 지는 운수니 선배 동료에게 예를 갖춰 교제하라. 거래는 흉금을 털어놓고 이야기하면 좋은 결과가 있다.                                                                              
길일 : 22, 26                 흉일 : 23, 24
착한 신하가 어진 임금을 만난 상으로 새벽이 오면 밝아지듯 지금은 비록 어두우나 광명이 열리 는 운수다. 평소 밝은 지혜를 갖고 있어도 일에 갈피를 못 잡고 냉정한 판단력이 상실되었으니 조 언자의 도움을 받으면 길하다. 회복하는 때니 괴롭고 암담했던 일들이 봄눈 녹듯 풀린다. 고통과 번 민에서 벗어나는 기회가 주어지는 운수니 기회를 잃지 말라. 사업이든 애정이든 용기를 가지고 움 직이라. 사적인 일보다 공적인 일에 더 치중하라.        
길일 : 23                       흉일 : 21, 22, 26 
무리가 모여드는 상으로 많은 사람이 모이니 경쟁과 다툼이 있는 운수다. 운이 나쁜 것이 아니 라 무척 강한 상으로 절제가 필요하다. 이런 때는 절제가 어려우니 스스로 다지라. 과음 과식 과로 하는 때니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한다. 대인 관계로 지나친 친절은 도리어 해가 된다. 새로운 일, 계 획하던 일, 추진하던 일은 성사운이 보인다. 처세와 처신을 바로 해야 성공하는 수. 사업가나 정치 인은 새로운 체제를 마련해야 길하다.                        
길일 : 24, 25, 27          흉일 : 21, 22, 23
시냇물이 모여 바다를 이루듯 쑥뿌리 뻗듯이 노력의 결실이 있을 운수다. 시냇물이 흘러 저수 지에 물이 가득하니 매사가 넉넉하고 원만하고 막힘이 없다. 길운과 경사가 아울러 이르니 스스 로 하늘의 도움을 받으면 길하다. 이런 때일수록 잘지키고 관리하는 것도 슬기다. 본업보다는 부 업적인 일에 성과가 크다. 자칫 은혜가 원수 될 수도 있으니 처세에 방심하지 말라. 감정에 치우 치지 말라.                                                                    
길일 : 21, 25                 흉일 : 23, 25 
주위 사정을 살펴 지나치게 돋보이기보다는 절제가 필요한 운수다. 각양각색 의견이 돌출하나 내 중심 주관대로 실행에 옮기면 길하다. 기력 면에서 왕성함을 느끼는 운수다. 그러나 정성껏 성의를 다하여 화친하면 길하므로 공동으로 협력하는 일이 성과 있다. 사리사욕을 앞세우고 자 기중심적이 된다면 좋은 시기를 놓치니 대의와 대도를 가지고 처세하라. 대인 관계에 외고집은 망조 든다.                                                                    
길일 : 22, 25, 26          흉일 : 23, 24 
잔뜩 찌푸린 구름이 바다를 가른다. 비가 올 듯 말 듯 찌푸린 하늘이 답답하다. 그러니 계획한 일 도 될 듯 말 듯 좌절되기 쉬운 운수다. 장래성이 없는 것이 아니고 얽힌 사정이 있어 진전이 없을 뿐이다. 시간이 해결하니 기다리면 이루어진다. 해낼 수 있는 조건은 충분하다. 성실한 노력과 함 께 좋은 기회를 포착하는 것도 성공의 문턱을 넘는 것이다. 문을 두드려라. 비록 손발이 안 맞더라 도 서로 양보하고 맞춰 협동하면 성과가 있다.            
길일 : 23, 24, 27          흉일 : 22, 26 
공명정대하게 처신하면 성공한다. 밖에 나가서 하는 일은 길하고 공동으로 협력하는 일도 길하 다. 귀인이나 동지를 만나는 운수니 작은 인연도 소중히 하라. 매사 자신과 신념을 바탕으로 추진 해야 결실이 있다. 사업은 돌아가는 형편에서 지나치게 나가지도 말고 피하지도 말고 피동적으로 형편껏 하는 것이 상책이다. 적극적이면 손해. 상대편을 보면서 무리없이 하라. 지나치게 돈에 구 애 받지 말라. 궁하지 않게 쓸 수 있다.                        
길일 : 21, 24                 흉일 : 25, 26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