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11일부터 24일까지 14일 간, 1·2차 나뉘어 각각 120개 학교·클럽 360팀 출전
이달 9일부터 참가 접수...참가팀 전원 PCR 검사 후 출전 가능

주낙영 경주시장이 8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다음달 11일 경주에서 개최될 ‘화랑대기 전국유소년축구대회’와 관련해 설명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8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다음달 11일 경주에서 개최될 ‘화랑대기 전국유소년축구대회’와 관련해 설명하고 있다.

[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화랑대기 전국유소년축구대회’가 다음달 경주에서 무관중으로 개최된다. 출전 선수 전원에게 PCR검사가 의무화되고 학부모들의 경기장 출입이 철저히 통제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8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대한축구협회와 고심 끝에 다음달 11일부터 2주간 화랑대기 전국유소년축구대회를 경주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주 시장은 “경주시는 대한축구협회, 경주시체육회, 경주시축구협회와 함께 더욱 안전하고 내실있게 대회를 추진함은 물론, 철저한 방역지침 준수로 코로나 확산 방지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주 시장은 “학부모들의 경기장 출입이 철저히 통제됨은 물론, 참가 선수와 코칭스탭 등 출전팀 전원을 대상으로 PCR 검사를 실시해 음성 확인이 된 경우에만 출전이 가능하게끔 대회 규정도 바꿀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낙영 시장은 “17년간의 노하우와 경험으로 안전하게 대회가 운영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철저히 준비할 것을 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약속드린다”며 협조와 지지를 당부했다.

한편 코로나19 사태로 2년 만에 개최되는 화랑대기 전국유소년축구대회는 전국 최대 규모 유소년 축구대회로, 올해 대회는 1·2차 2회로 나뉘어 각각 120개 학교·클럽 360개 팀이 경기를 펼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