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국대다’ 출신 장천 변호사 등 청년대변인단 영입
“언론 자유 보장된 나라 만들것”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선거캠프에서 열린 '열린캠프' 프레스룸 공개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정재호 기자]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선거캠프에서 열린 '열린캠프' 프레스룸 공개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정재호 기자]

 

[일요서울ㅣ정재호 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2일 ‘열린캠프 프레스룸’을 열고 언론과의 소통강화에 나섰다. 

최 전 원장은 이날 여의도 대하빌딩 10층에 위치한 사무실에서 열린 행사에 참석해 “취재하시는 분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프레스룸을 열었다”며 “공간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기삿거리도 많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최 전 원장은 이어 일일이 기자들과 주먹인사를 나누고 명함을 교환했다. 언론과의 접촉면을 넓히려는 최 전 원장의 행보는 같은 당 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의 차별화 전략으로 보인다. 앞서 윤 전 총장은 전언정치 논란으로 언론의 지적을 받았다. 

캠프에서 언론미디어 본부장을 맡은 김종혁 전 중앙일보 편집국장은 “후보가 평생 봉사와 헌신의 마음으로 살아온 만큼 우리 캠프도 국민의 대표인 기자들을 봉사와 헌신하는 자세로 대할 것”이라며 “언론자유가 보장되는 나라를 만들겠다. 솔직하게 모르면 모른다, 아니면 아니다 밝히겠단 마음가짐”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본부장은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해 “매일 국민과 만나겠다고 했던 어떤 분께서 약속을 지키지 않았던 것과 달리, 최 전 원장이 언론과 국민을 더 자주 대면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캠프 내 언론담당자도 이날 발표됐다. 천하람 전남 순천·광양·곡성 구례갑 당협위원장과 국민의힘 토론 배틀에 참여한 장천 변호사, 취업준비생 백지원 씨, 민성훈 씨가 캠프에 포함됐다. 이익선 전 미래한국당 대변인을 비롯해 김경중 전 MBC 정치부장, 반병희 전 동아일보 부국장, 김세원 전 동아일보 파리특파원 등 언론인들도 합류했다.

한편 최 전 원장은 대선 예비후보로 등록한 자신의 후원회장으로 이날 ‘50년 지기’인 강명훈 변호사를 위촉했다.

강명훈 변호사는 최 전 원장의 경기고·서울법대·사법시험 동기로 소아마비로 거동이 어려운 강 변호사를 최 전 원장이 경기고 재학 시절 업어 등하교를 도운 미담은 널리 알려져 있다.

최 전 원장은 “고맙게도 가장 가까운 친구 강 변호사가 후원회장을 맡아줬다”며 “50여 년 함께 살아오며 내게 많은 힘이 돼줬는데 제일 힘들 때 앞장서줬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강 변호사도 “최재형 후보자가 대한민국 미래를 담기 위해서 나섰다”며 후원을 독려하는 영상을 올렸다. 최 전 원장은 오는 4일 대권 출마를 공식 선언한 뒤, 본격적으로 후원금 모금에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