黃 “北 정치공작 게이트”

황교안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9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간첩사건의 진상을 밝힐것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정재호 기자]
황교안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9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간첩사건의 진상을 밝힐것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정재호 기자]

 

[일요서울ㅣ정재호 기자]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대표는 9일 지난해 4.15 총선에서 북한의 선거개입이 있었다며 특검 수사를 요구했다. 

황 전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는 이 사건을 북한의 정치공작 게이트로 규정한다”며 “북한의 통일전선부 문화교류국이 이들 간첩에게 내린 지령의 내용 중에는 우리 사회 전반에 대한 공작 지시뿐만 아니라 4·15 총선 개입을 통한 ‘반보수투쟁’ 주문도 포함되어 있었다”고 밝혔다.

앞서 언론 보도에 따르면 대남공작부서인 북한 조선노동당 통일전선부 산하 문화교류국(과거 225국)은 ‘자주통일 충북동지회’(청주 간첩단)에 “다음 총선(21대 총선)에서 자한당(자유한국당)을 참패로 몰아넣고 그 책임을 황교안에게 들씌워 정치적으로 매장해버리는 것을 기본전략으로 틀어쥐고 나가야 한다”고 지시했다.

이에 황 전 대표는 “이 대목을 보면서 저는 저 개인의문제를 넘어서 문재인정권 출범 이후 치러진 선거 전반에 대해 깊은 의구심을 떨칠 수 없다”며 “선거 개입을 통한정치공작은 대한민국을 전복시키려는 일대 사건”이라고 규정했다.

황 전 대표는 “이런 식의 선거공작, 그리고 이런 식의 ‘황교안 죽이기’가 21세기 대한민국에서 일어나리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며 “북한이 당시 자유한국당과 저 황교안을 대상으로 공작을 했던 이유는 바로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세력을 두려워하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주장했다.

‘자주통일 충북동지회’에 가담한 인사가 지난 대선 당시 문재인 캠프에 특보단에서 활동했다는 의혹에 대해선 “문재인 대통령은 간첩을 대통령 선거 캠프에서 특보단으로 활동하게 했다”며 “간첩이 어떻게 대통령 선거 캠프의 특보가 되었으며, 그 이후 청와대나 민주당과 어떤 연락과 활동을 공유했는지 명백히 밝혀야 한다”고 문 대통령에 공개적으로 해명을 요구했다.

황 전 대표는 “이들이 반보수투쟁을 벌이면서, 특히 ‘황교안 죽이기’를 하면서 정치권의 어떤 인사들을만났는지, 또 구체적으로 어떤 활동을 벌였는지, 소상하게 밝혀주시기 바란다”며 “소극적 수사 태도와 미진한 수사 결과로 미봉되지 않도록 국회 차원의 특검을 추진해주시기 바란다”고 정치권에 요청했다.

황 전 대표는 “지금까지 문재인정권을 출범시킨 김경수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 청와대의울산시장 선거부정 의혹, 그리고 지난 4·15총선 부정선거 의혹 등 선거와관련된 의혹이 줄줄이 터져 나오고 있다”며 “북한의 선거 개입 공작은 과거의 일이 아니라 바로 현재진행형이자 미래형사건이다. 내년 대선에 북한의 지령 선거가 없다고 누가 장담하겠는가”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