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5일까지 접수
국민신문고, 울진군청 홈페이지 등 참여가능

[일요서울ㅣ울진 이성열 기자] 경북 울진군이 군민이 원하는 울진의 미래를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다음달 15일까지 2021년 아이디어 제안공모를 접수한다.

20일 울진군에 따르면 이번 제안공모는 울진군민과 울진군 공무원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울진군청 홈페이지, 이메일, 우편, 팩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주제는 ▲코로나 시대 대응을 위한 제안 ▲인구증가, 저출산·고령화 대책 ▲지역경제 일자리 창출 방안▲일상 속 불편들을 해소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아이디어 ▲울진군 관광 발전 아이디어 ▲그 외 군정발전을 위한 방안으로 실시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경제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의 심사기준에 근거하여 소관부서 검토 및 두 차례 심사를 거친 후, 11월 초 최종 채택될 예정이다.

최종 채택된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군수표창과 함께 금상 50만원, 은상 40만원, 동상 30만원, 장려상 20만원, 노력상 1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공무원 수상자에게는 근평 실적 가점 등 인사상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전찬걸 군수 “이번 제안공모에 군민과 공무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울진의 미래를 만들어갈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