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8월 23일 ~ 08월 29일

                 

고초와 번민이 눈 녹듯 사라지는 운수로 침체된 사업이나 궁색한 금전 문제 등 갖가지 얽혀 있 던 문제들이 풀려나는 상으로 일이 순조롭게 해결되며 갈등과 대립하던 일도 오해가 풀려 화해하 는 수다. 묶였던 일이 풀려나는 상이니 이롭지 않음이 없고 음양이 화합하니 만물을 번성시킨다. 오래 묵은 숙원도 성취되는 격이니 골칫덩어리가 해결되고 활동할수록 좋은 때다. 여행운도 좋아 국내는 물론, 해외 여행도 좋다
길일 : 24, 28 흉일 : 26, 27
조금은 자나치고 분에 넘치는 운수니 자기 욕심을 내기보다는 남에게 베풀어 주는 인정과 아량 이 필요하다. 정신적인 힘과 청순함을 잃지 않으면 길하다. 새로운 마음을 다지고 일어서라. 슬프 고 괴로운 인연은 그 고리를 과감하게 끊어라. 새로운 마음과 몸짓으로 다시 일어서면 더 큰 행운 이 나를 받아 들인다. 최선을 다해 열심히 일하고 사랑하라. 그리고 삶의 승리를 위해 아껴라. 이제 까지의 어려움이 걷히고 행운이 올 징조다.
길일 : 25, 29 흉일 : 26, 27, 18
높이 날던 새가 아래로 내려 오는 상이요, 정도를 넘어 해가 되는 운수니 분수 밖의 일을 도모해 서는 안 된다. 이런 때는 자신의 능력의 한계를 지켜 위를 보지 말고 아래를 보고 살아야 편한 수 다. 잠시 은인자중하고 때를 기다려라. 남과 대립하거나 송사로 가는 것은 최악의 수니 가급적 나 를 낮추고 잠시 쉬는 것도 최선의 방책이다. 거래는 약간의 손해가 있더라도 일단 양보하라.
길일 : 26, 27 흉일 : 25, 29
발분하는 상이요, 위엄을 떨치는 운수니 박력도 있고 용기도 있다. 그러나 좋은 일에 마가 끼는 법이니 경쟁이 생겨 두 마리의 용이 한 개의 구슬을 놓고 다투는 형상으로 실리가 적어지는 상으 로 보안하여 은밀한 가운데 행운을 얻을 수 있다. 매사를 무작정 힘으로 밀어 붙이지 말고 자신의 몸을 태워 주위를 밝히는 촛불과 같이 봉사와 헌신하는 마음 자세로 임하면 의외의 성과와 성공이 있다. 재물은 재수는 있으나 일부 손실이 있다.
길일 : 24, 27 흉일 : 28, 29
일월이 밝은 상이요, 만물이 무성한 운수다. 오래 지속한다는 것이니 있는 그대로 지키고 평범을 지속하는 것이 무리가 없다. 큰 변화 없이 안정을 유지하는 순탄과 평범한 한 주다. 순탄이 지루해 서 일을 벌리면 걱정거리가 생긴다. 사업도 신변도 윤택하고 애정도 핑크빛이니 만사가 유익하고 즐겁다. 거래는 당장은 손해인 것 같아도 뒤에는 이익이 된다. 금전은 수중에 돈이 떨어지지 않는 상이다. 목적하는 일은 서두르지 말라고 한다.
길일 : 28, 29 흉일 : 26, 27
있는 대로 지키고 가는 운수니 비약보다 눈에 띄지 않더라도 발전하고 향상돼 간다. 시기를 놓 친 일은 포기하는 것도 다음을 위해 길하다. 생각은 크나 일이 기대만큼 잘 풀리지 않으니 답답하 다. 그러나 보이지 않게 해결되고 풀려간 상이니 서두르지 말고 현실을 지키면 의외의 성과가 있 다. 각양 각색의 의견이 많으나 내 중심을 잡고 실행하면 좋다. 과욕은 절대 금물.
길일 : 24, 29 흉일 : 23, 28
어두운 곳을 버리고 밝음으로 향하는 운수다. 풍성하고 성대한 기운이 있으니 강한 운수다. 표면은 성운으로 보이나 내면이 복잡한 상이나 박차고 나갈 수 있는 저력이 있으니 무한한 광명이 있다. 결심 을 저버리지 않고 노력하는 사람은 성공하는 때다. 경제는 요행을 바라지 않는 것이 좋고 노력한 결과 는 반드시 나타난다. 고통과 번민에서 벗어나는 기회가 주어지는 때이니 기회를 놓치지 말라. 사업이 든 애정이든 용기를 가지고 나서면 만사형통할 수.
길일 : 27 흉일 : 25
음양이 서로 사귀지 못하는 운수요 구름이 일월을 가린 상이다. 음양의 사귐은 출발이요 시작이 다. 첫 출발의 중요성을 가르치니 이 운수는 첫 출발이 순탄하지 못함을 의미한다. 자만·오만하면 의외의 어려운 일도 겪을 수 있으니 신경 써야 한다. 여성으로 인해 의외의 난처한 일이 생길 수 있으니 구설·시비 등이 생길 수 있다. 가정에도 불화의 조짐이 있어 남녀 관계의 복잡성이 보이니 매사 절제와 조심이 필요하다.
길일 : 23, 24, 25 흉일 : 28, 29
만물이 발상하는 운수니 땅속에 있는 새싹이 땅을 뚫고 나오는 상이다. 만물 소생의 기운이 곳 곳에 넘친다. 사업은 적은 돈으로 큰 이득을 낸다 하니 승부를 걸 만도 하다. 관직에 있는 사람은 승진수가 보인다. 오래전부터 쌓아 온 노고가 결실을 낸다. 경사도 있고 사업 확장·신규 등 발전하 는 상이다. 잉어가 용문에 오른 격으로 이익도 있고 많은 사람이 모여 서로 화친하고 즐거울 때다.
길일 : 24, 25 흉일 : 26, 27
오랫동안 숙원하던 일이 성취되는 절호의 찬스다. 변화의 운수가 보이니 스스로 개혁하고 혁신 할 필요가 있다. 이제까지 해 오던 사업 방침을 바꾸거나 생활 패턴을 바꾸는 것도 환영할 만한 일 이다. 더욱이 주변 분위기에 편승하여 새 방향으로 흘어가면 더욱 길하다. 그러나 여란을 당해 곤 궁에 빠질 징조가 있다. 마음껏 포부를 성취하는 상이나 투기나 모험적인 일은 적당하지 않다.
길일 : 24, 25 흉일 : 23, 28
소리만 있고 형상이 없는 운수니 오랜 가뭄 끝에 비 오기를 기다리는 상이다. 남 보기에는 좋으 나 실속이 따르지 않는 격이다. 주위와 융합이 필요한 때. 강경지세는 손해. 자신의 처지를 잊고 그 릇된 생각을 가지기 쉬우니 절제가 필요하다. 진실되고 성심성의를 다하는 것이 어려움을 극복하 는 지름길이다. 승부내는 일에서는 강한 운으로 스포츠 같은 경기는 매우 길하다. 그러나 오만과 자만은 금물이니 처세에 신중하라.
길일 : 23, 26 흉일 : 25
크게 보유한다고 하니 커다란 횡재수가 있는 운수다. 모처럼 찾아오는 횡재수를 내것으로 만들 려면 나름대로의 준비도 필요하다. 운수가 왕성하여 물질 면에서 풍족하고 정신적인 면에서 활기 가 들어 처지와 형편이 유리한 때. 사업도 경쟁에서 승부내는 수이나 부작용도 염두하라. 복권을 살 것인가 주식을 살 것인가 우왕좌왕하지 말라. 행운이란 생각과 말과 행동이라는 삼박자가 잘 맞을 때 좋은 결과가 있는 법이다.
길일 : 23, 27 흉일 : 24, 25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