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고발사주 의혹으로 수사를 받고 있는 국민의힘 김웅 의원에 대해 뻔뻔하다며 비판에 나섰습니다.
김남국 의원은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고발사주 의혹 최종보스는 윤석열, 철저히 수사해야’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습니다.
이 글에서 김 의원은 “김웅씨의 태도와 발언은 이해 불가다. 공익제보자의 구체적 진술과 이를 뒷받침하는 아주 생생한 김웅과 제보자의 통화 녹음 파일, 텔레그램 캡처 화면을 포함한 추가 증거들이 있는데도 이렇게 뻔뻔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놀랍다”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최종적인 수사결과는 좀 더 기다려봐야 하겠지만 적어도 지금까지 나온 사실만 놓고 보더라도 김웅이 고발을 사주한 사실과 일부 검찰이 조직적으로 관여한 의혹이 조금씩 사실로 드러나고 있다”며 “수사해서 어디까지 처벌할 수 있느냐 하는 문제와는 별개로 지금까지 확인된 사실만으로도 국민 앞에 고개를 들지 못하고 부끄러워하는 것이 상식이다. 그런데 어떻게 이렇게 사람이 뻔뻔할 수 있는지 참으로 놀랍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만약 고발 사주 의혹이 사실이라면 공익의 대표자인 검사들이 검찰권을 사유화해서 국민 여론을 사건으로 조작하고, 더 나아가 선거에 영향을 미쳐서 선거 결과까지를 뒤집으려고 한 국기문란의 중대 범죄다”라고 비판의 강도를 높였습니다.
김남국 의원은 글 말미에 “덧붙여 오늘부로 김웅이 쓴 검사내전 책을 쓰레기통에 버린다. 계속 거짓말하는 사람과 거짓말로 쓴 책을 어떻게 책장에 그대로 둘 수 있겠나. 재활용도 불가능하다. 누가 주워가지도 않았으면 한다. 정신건강에 ​해롭다”라고 저격했습니다.
한편 김웅 의원은 이날 공수처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하며 “공수처가 ‘윤석열 수사처’가 될 거라고 말한 적이 있는데 실제 그렇게 되고 있다”며 “야당 대통령 후보 경선에 맞춰 소환해야 한다는 이야기까지 나올 정도”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습니다.

2021. 11. 3. 일요서울TV 오두환 기자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