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김정아 기자]
[편집=김정아 기자]

[일요서울 | 김정아 기자] 제11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가 지난 1월27일 NCT 도영, 스테이씨 시은, 재재가 진행으로 서울잠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가온차트뮤직어워즈의 ‘올해의 가수상’은 분기별로 앨범상, 월별로 음원상을 수상한다.

이날 출연 라인업은 NCT 127, NCT 드림을 비롯해 스테이씨, 강다니엘, 레드벨벳(Red Velvet), 브레이브걸스(Brave Girls), 샤이니(SHINee), 스탠딩 에그(Standing Egg), 오마이걸(OH MY GIRL), 이무진, 이찬원, 임영웅, 태연(TAEYEON), 호미들이 참석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가온차트 통계를 바탕으로 한 ‘제11회 가온차트뮤직어워즈’에서 8관왕에 올랐다. BTS는 지난 1월27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가온차트뮤직어워즈에서 ‘올해의 가수상’ 음원 부문과 앨범 부문 등을 포함해 총 8개 부문에서 수상했다.BTS는 ‘버터’(Butter),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콜드플레이와 협업한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 등 3곡으로 지난해 5월·7월·10월 ‘올해의 가수상’ 음원상을 받았다.

아이유는 ‘올해의 음반제작상’을 포함해 5관왕에 올랐다. 아이유는 ‘셀러브리티’(Celebrity·1월)·’라일락’(LILAC·3월)· ‘스트로베리 문’(strawberry moon·10월) 등이 잇달아 흥행하며 음원상 트로피를 거머쥐었고 ‘올해의 작사가상’ 영광도 안았다. 아이유는 영상으로 전한 수상 소감에서 “이 상을 모으는 재미가 쏠쏠하다”고 웃으며 “언젠가 마음이 해이해질 때 높은음자리표 모양의 이 상을 보면서 다시 마음을 잡겠다”고 말했다. 아이유는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올해의 음반제작상’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