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하이투자증권(대표이사 홍원식)은 금융시장 변동성이 확대된 시기에 투자할 만한 상품으로 안정적인 절대수익 추구를 위해 다양한 투자 방식을 활용하는 ‘하이 똑똑 공모주 알파 증권투자신탁(채권혼합)’을 추천한다.

‘하이 똑똑 공모주알파 증권투자신탁(채권혼합)’펀드는 2021년 4월 9일 설정 후 현재 A클래스 기준 353억 규모로 운용되고 있으며, 펀드 재산의 30% 이하를 공모주, SPAC 등에 투자하여 적극적인 투자수익을 추구하는 한편, 펀드 재산의 50% 이상을 국공채, 은행채 및 A- 이상의 우량 회사채에 투자하는 전략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도 추구한다.

공모주 투자는 주식시장 변동성과 약한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어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며, 공모주 배정 제도의 적극 활용으로 투자수익 확대를 추구 할 수 있다. 
펀드를 운용하고 있는 하이자산운용은 우량기업의 IPO 참여를 통해 공모주 투자를 하고 있으며, 섹터별 매니저의 의견과 리서치 자료에 근거하여 수요예측 및 공모가격을 산출하고 있다. 중장기적으로는 산업 내 경쟁상황 등을 면밀히 평가하여 중장기 메리트가 있는 종목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수익 극대화도 추구한다.

이외, 상장 이후 일시적 수급 왜곡 및 저평가 등으로 주가 변동성 확대된 종목을 투자하는 Post IPO 전략과 상장 주식의 블록딜 등 이벤트 발생을 활용하는 Event Driven 전략 등을 활용해 알파 수익도 적극적으로 창출하고자 한다.

채권의 경우 안정적인 수익 추구를 위해 국공채 및 선별된 A- 등급 이상의 회사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투자하고 있다. 채권의 평균잔존만기는 ±1년 수준으로 하여 금리변동 리스크를 관리하고, 자산간 상대가치를 이용하여 차익거래를 시현하는 상대가치 전략을 활용하여 초과 수익을 추구한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현재 글로벌 물가인상 기조에 따른 각국의 기준금리 인상, 대내외 금융환경이 녹록치 않은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안정적으로 절대 수익을 확보하는 투자전략이 그 어느 때 보다 필요한 시기” 라며 “적극적인 수익 창출을 위한 공모주 투자뿐 아니라 안정적인 절대수익 추구를 위해 국공채 등 우량 채권투자 등의  다양한 투자 전략을 활용하고 있는 ‘하이 똑똑 공모주알파 펀드’을 활용하는 것이 변동성이 심한 시기에 투자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