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30일 ~ 6월 5일

                

땅속의 씨앗이 새싹이 되어 땅을 뚫고 나오는 운수니 만물 소생의 기쁨이 함께 한다. 점차 회복 되는 때니 괴롭고 암담했던 일이 풀린다. 고통과 번민에서 벗어나는 기회가 주어지니 기회를 잃지 말라. 사업이든 애정이든 용기를 갖고 움직이라. 목적한 일은 협력해 주고 있는 사람과 같이 행동 하라. 남에게 부탁받은 것은 정성껏 도와주면 행운이 따른다. 귀인을 만날 수니 처신에 신경을 쓰 라.                                                                                
길일 : 31, 6/5                흉일 : 30, 6/3 
실속은 있으나 구설수가 보이니 의롭지 못한 재물은 절대 탐하지 말고 말조심에 입조심이 자신 을 구한다. 이런 때는 정당하게 처신하는 것이 최선의 방책이다. 거래는 이익이 작다고 외면하거 나 우습게 보면 나중에 큰코다치게 된다. 의사 충돌수가 있으나 내 생각대로 실행하면 길하다. 의 외의 행운은 주변의 시기나 반감을 살 우려가 있으니 절제와 겸손이 필요하다. 금전은 적절하게 긴축을 해야 한다.                                                        
길일 : 6/1, 4                  흉일 : 30, 31 
운기가 하늘에 있다 하니 심심한 마음으로 조상님께 정성을 다하면 그 복을 받는다. 매사가 원 만하고 막힘이 없으니 만사형통이다. 길운과 경사가 아울러 함께 이루니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 안정된 생활과 함께 풍족한 상태니 개인적으로 넉넉하다. 이재면에서 즐겁고 이익도 따른 다. 큰돈을 만질 수 있는 기회니 최선을 다하라. 남쪽을 향해 기도하라 행운의 신이 돕는다.                                                                                  
길일 : 6/2, 3                 흉일 : 31, 6/1 
싸움터에 나가는 전사처럼 위험이 있더라도 전리품과 공이 있으니 이롭다. 비장한 각오와 강건 한 결심이 섰으니 치한 계획으로 아랫사람의 뜻을 주저함이 없이 받아들이면 백전백승이다. 슬 프고 괴로운 인연은 그 고리를 과감하게 끊어라. 새로운 마음과 몸짓으로 다시 일어서라.  삶의 승 리를 이끌기 위한 처신이 당신을 더욱 길하게 할 것이다. 사업은  넓고 크게 포용하라. 작은 일에 신경 쓰면 될 것도 안된다.                                            
길일 : 30, 6/2, 3           흉일 : 6/1, 2 
여의주를 손에 쥐는 때. 이무기가 용이 되려면 천년을 기다려야 하는데 성스러운 용으로 태어남 에 감사하라. 항상 열심히 일하고 뜨겁게 사랑하며 모든 이에게 필요한 인간이 되면 여의주를 쥘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관직에 있는 사람에게는 승진운이 엿보이며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다. 사업자에게는 적은 자본으로 큰 이득을 낸다고 하니 승부를 걸만하다.  서쪽과 동쪽이 이롭다.                                                                          
길일 : 31, 6/4                흉일 : 30, 6/3 
세력이 위로 올라오니 이롭지 않음이 없고 음양이 화합하니 만물을 번성시킨다. 웬 일이 그렇게 많고 출입이 빈번하여 심신이 피곤하다. 그러나 활동할수록 좋은 때니 차분하게 대처하면 자신에 게 이롭고 주변에 이롭다. 매사에 중도를 지키면 길하다. 걱정하는 일이 있어도 입밖에 내놓지 못 하니 답답하다. 슬기와 인내가 필요한 때다. 사업이나 수입은 괜찮겠으나 기다리는 자세가 필요하 다. 기다리면 상대가 먼저 찾아온다.                            
길일 : 6/1, 5                  흉일 : 31, 6/2, 3 
배가 풍랑을 만난 상이라 상호 간에 의사 충돌수가 있으니 마음가짐에 조심해야 한다. 자기 심 정과 태도를 바꾸어 상대에게 동조하던가 아니면 주위와 융합이 필요한 때. 강경 지세는 손해. 몹 시 궁하고 어려우면 자신의 처지를 잊고 그릇된 생각을 가지기 쉬우니 절제가 필요한 때다. 성심 성의를 다하는 것이 어려움을 극복하는 지름길이다.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으니 신념 과 용기로 진퇴양난의 처지를 극복하라.                      
길일 : 30, 6/2 흉일 : 6/4, 5 
악을 멀리하고 선을 따라야 하는 상이다. 작게는 일신의 이익이요, 크게는 남을 이롭게 하고 사 회에 이바지하며 이익이 되는 운수다. 대립과 송사는 악운이 될 수도 있으니 나를 낮추고 믿을만 한 사람에게 일을 맡기는 것도 방책이다. 경제는 문 앞에 병정이 지키는 상으로 부침과 막힘이 따 르는 수다. 수입보다는 지출이 많은 때며 거래는 뜻과 같이 성립이 잘 안 되고 말썽과 대립이 많은 때니 신중한 대처도 방편이다.                                    
길일: 6/3                       흉일: 31, 6/2, 4, 5 
기름진 땅에 오곡을 심는 운수니 인내와 노력이 필요한 수. 만물을 번성시키는 것은 하늘과 땅 이므로 순응하면 하늘과 땅이 큰 것을 이루게 한다. 하늘같은 마음으로 주변을 포용하고 땅 같은 아량으로 포용하면 만사가 형통한다. 주중에 기회가 온다. 너무 서둘다가 쉽게 단념하면 손해다. 노력한 만큼 일은 성사되나 가정이 불안하다. 안팎으로 분위기 조성에 신경을 써야하고 주변 친지 와의 관계에도 신경을 쓸 때.                                        
길일 : 6/4, 5                 흉일 : 6/3 
기력면에서 왕성함을 느끼는 운수. 정성을 다해 화친하면 길하므로 공동으로 함께 노력하는 일 에 성과가 있다. 사리사욕을 앞세우면 좋은 시기를 놓칠 우려가 있으니 신중하라. 서두르면 성사 되나 늦추면 손해 보는 수도 있으니 완급을 조절할 때.  정신을 차려 대처하면 위기를 기회로 바꾼 다. 사업은 순탄하게 나아갈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는 때다. 당장은 손해 일지라도 뒤에 큰 이익으 로 돌아온다.                                                                  
길일 : 6/1, 2, 5              흉일 : 31 
임금은 어질고 신하는 충성하니 매사 질서 있게 움직여야 할 때다. 가정도 화목하고 사업 진행 도 원만하니 만사형통이다. 그러나 호사다마라 했으니 자만이나 오만은 원귀를 부르니 자성하고 덕성을 기르면 길하다. 사업은 안정된 듯 하나 위험이 도사리고 있으니 돌다리를 두드리는 심정으 로 신중하라. 성장보다는 안정에 힘써야 할 때. 내실을 다져야 한다. 금전은 큰돈보다는 작게나마 꾸준히 들어오니 여유는 충분하게 있다.                      
길일 : 31, 6/1                 흉일 : 6/4, 5 
하늘과 땅이 합심해서 만물을 육 하는 때니 태평세월이다. 너무나 순조로워 방심하고 교만하 면 조화의 신이 당신을 버릴 수도 있으니 자중하라. 작은 것을 주고 큰 것을 얻는 때니 매사 신중 하라. 솥에 가득한 맛있는 떡을 먹는 때. 밖으로 나아가라 돌아오는 길은 기쁘다고 했으니 보람도 있고 희망도 가득하다. 금전은 수금도 잘되고 재고품에서도 이익이 있고 매우 좋다. 뜻밖의 큰돈 이 들어올 수도 있다.                                                    
길일 : 30, 6/3               흉일 : 30, 6/4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