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24일 ~ 10월 30일

                 

매를 쫒다 범을 만난 운수로 다툼 소송 송사가 따른다 소송 사건 휩쓸리기 쉬운 운이니 이런 점 유의하고 항상 겸손과 양보로 상대방과 대립을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뒤에서 앞선 사람의 뒤를 따라 조심하면 길하다. 이기적인 생각이나 독선은 행운을 반감시키니 주의하라. 조급히 서두르거 나 큰 것에만 신경을 쓰면 운기가 막힌다. 사업은 많은 이익이 따르고 열심히 일한 만큼 결실을 얻 을 수 있다.                                                                    
길일 : 27, 30                 흉일 : 25
고통과 번민에서 벗어나는 기회가 주어지는 운수니 기회를 놓치지 말라. 만물이 발생하는 기운 으로 어린싹이 굳은 땅을 뚫지 못하고 시달리는 상이다. 그러나 충분히 박차고 나갈 수 있는 저력 이 있으므로 무한한 광명이 있다. 결심을 저버리지 않고 노력하는 사람은 성공을 하는 때이기도 하다. 경제는 요행을 바라지 않는 것이 좋으며 노력한 결과가 반드시 나타난다. 사업이든 애정이 든 용기를 가지고 나서면 만사형통할 운수다.            
길일 : 24, 26                 흉일 : 28, 30 
새싹이 땅을 뚫고 나오는 운수니 만물 소생의 기운이 곳곳에 넘친다. 사업은 적은 돈으로 큰 이 득을 낸다 하니 승부를 걸만도 하다. 관직에 있는 사람은 승진수가 보인다. 잉어가 용문에 오른 격 으로 이익도 있고 많은 사람이 모여 서로 화친하고 즐겁다. 사업도 신변도 윤택하고 애정도 핑크 빛이니 만사가 유익하고 즐겁다. 거래는 당장은 손해인 것 같아도 뒤에는 이익이 된다.                                                                                    
길일 : 24, 25                  흉일 : 26, 27 
메마른 초목이 단비를 기다리는 상으로 우레 소리는 들리는데 비가 오지 않는 격으로 기다리는 운수다. 머지않아 비는 오겠지만 풀리지 않는 상이니 일이 될 듯하면서도 지체되고 있는 격이다. 서두르지 말고 인내와 침착성으로 기다리라. 얻어질 것은 반드시 오는 것이니 바라는 많큼은 아니 더라도 주말엔 기쁜 소식이 온다. 최선을 다해 열심히 일하고 삶의 승리를 위해 아껴라.                                                                                    
길일 : 24, 25, 30          흉일 : 28 
앞으로 나가면 길하고 뒤로 물러서면 흉하다. 분수껏 앞만 보고 뛰면 그 결과가 크다. 이무기가 용이 되려면 천년을 기다려야 하는데 성스러운 몸으로 태어남에 감사하라. 열심히 일하라, 주변을 사랑하라, 모든 이들에게 필요한 사람이 돼라. 의롭지 못한 재물은 탐하지 말고 뒤에 구설이 따르 니 정정당당하게 처신해야 길하다. 각양각색의 의견이 많으나 내 중심을 잡고 실행하면 좋다. 과 욕은 절대 금물.                                                            
길일 : 26, 27                 흉일 : 25  
활동할수록 좋은 운수니 차분하게 대처하면 자신에게 이롭고 주변에 이롭다. 매사에 중도를 지 키면 길하다. 세력이 위로 올라오니 이롭지 않음이 없고 음양이 화합하니 만물을 번성시킨다. 웬 일이 그렇게 많고 출입이 빈번하여 심신이 피곤하고 걱정하는 일이 있어도 입밖에 내놓지 못하니 답답하다. 슬기와 인내가 필요한 운수다. 사업이나 수입은 괜찮겠으나 기다리는 자세가 필요하다. 기다리면 상대가 먼저 찾아온다.                                  
길일 : 27, 30                 흉일 : 24, 25
음양의 조화로 성취하는 운수다. 땅은 하늘 아래 있으면서 하늘이 하는 일에 순응하므로 하늘과 땅이 큰 업적을 이룬다. 당신의 평소 의지하는 신이 도우니 소원 성취 목표를 가지고 기도하면 이 루어진다. 귀인도 만나고 동지도 만나니 막혔던 일이 풀리고 광명이 보이는 수로 벌거숭이 산에 심은 나무가 무럭무럭 자라 울창한 숲을 이룬다. 희망에 찬 첫걸음을 내딛는다.                                                                                    
길일 : 24, 28                 흉일 : 26, 27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으니 신념과 용기로 진퇴양난의 처지를 극복하라. 배가 풍랑 을 만난 상이라 상호 간에 의사 충돌수가 있으니 마음가짐에 조심해야 한다. 자기 심정과 태도를 바꾸어 상대에게 동조하던가 아니면 주위와 융합이 필요한 때. 몹시 궁하고 어려우면 자신의 처지 를 잊고 그릇된 생각을 가지기 쉬우니 절제가 필요하다. 어려울수록 진실되고 성심성의를 다하는 것이 어려움을 극복하는 지름길이다.                          
길일 : 25, 29                 흉일 : 24, 28 
하늘과 땅이 너무 멀어 서로 통하지 않고 막혀 있으니 매사 순조롭지 못해 궁박한 운수다. 주변 사람들과도 통하지 않으니 매우 답답한 상이다. 잠시 은인자중하고 때를 기다리라. 남과 대립하거 나 송사로 가는 것은 최악의 수니 가급적 나를 낮추고 믿을 만한 사람에 일을 맡기고 잠시 쉬는 것 도 최선의 방책이다. 거래는 약간의 손해가 있더라도 일단 양보하라. 여행은 불길. 객귀가 두렵다.                                                                                    
길일 : 26, 30                 흉일 : 25, 28 
호랑이를 꼬리를 밟은 격이니 편안한 가운데 위험이 도사리고 있으니 매사에 신중을 기하라. 돌 다리도 두드리며 간다는 속담과 같이 이럴 때는 남을 앞세우는 것도 최선책이다. 오랫동안 숙원 하던 일이 성취되는 절호의 찬스다. 그러나 사업에 변화의 수가 보이니 스스로 개혁하고 혁신할 필요가 있다. 이제까지 해오던 생활 패턴을 바꾸는 것도 환할 만한 일이다. 더욱이 주변 분위기 에 편승하여 새 방향으로 흘러가면 더욱 길하다.        
길일 : 24, 27                 흉일 : 28, 29 
여섯 용이 하늘을 나는 형상이니 극에 달한 운수다. 자만 오만은 금물이다. 모험이나 투기는 자 제하고 궁했던 사람은 통할수 있는 기회다. 시기를 놓친 일은 포기하는 것도 다음을 위해 길하다. 생각은 크나 일이 기대만큼 잘 풀리지 않으니 답답하기도 하다. 매사를 무작정 힘으로 어붙이지 말고 자신의 몸을 태워 주위를 밝히는 촛불과 같이 봉사와 헌신하는 마음자세로 때를 움직이면 의 외의 성과도 기대해 볼만하다.                                    
길일 : 28, 29                 흉일 : 26, 27 
운수가 왕성하여 물질면에서 풍족하고 정신적인 면에서 활기가 들어 처지와 형편이 유리한 운 수다. 남자는 물론 여성도 가는 곳마다 여왕 같은 대접을 받으니 주의의 부러움을 한껏 누린다. 이 리가나 저리가나 바쁜 시기니 길하게 움직인다. 스스로 나서 적극적으로 대처하면 성공률이 높다.  새로운 일에 착수하는 것도 방책이다. 주변 분위기를 민감하게 파악하면 매사 길하다. 그러나 오 만과 자만은 금물이니 처세에 신중하라.                      
길일 : 26, 29                 흉일 : 28, 30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