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6일 ~ 2월 12일

                 

많은 무리가 모여드는 상으로 많은 사람이 모이니 경쟁과 다툼이 있는 운수다. 운이 나쁜 것이 아니라 무척 강한 상으로 절제가 필요한 운수다. 이런 때는 절제가 어려우니 스스로 다지라. 과음· 과식·과로도 조심하고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한다. 대인관계로 지나친 친절은 도리어 해가 된다. 새 로운 일, 계획하던 일, 추진하던 일은 성사운이 보인다. 처세와 처신을 바로 해야 성공하는 운수다. 사업가나 정치인은 새로운 체제를 마련해야 길하다.  
길일 : 7, 12                    흉일 : 6, 10
괜한 자존심에 체면을 차리려다 손해 볼 수 있다.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은 당장 부끄럽다 해도 “못한다”라고 말하는 용기가 필요한 운수다. 부득이 어기고 일을 진행하면 손해가 너무 크겠다. 손 윗사람에게 도움을 받고 아랫사람에게 도움을 주게 되는 수다. 시간낭비하고, 돈 쓰고, 그러면서도 인심을 잃고 참 힘겨운 한 주가 되겠다. 공연히 나서서 헛튼 사람 소리 듣지 말라.                                                                                    
길일 : 8, 11                    흉일 : 7 
이 보전진을 위해 일보후퇴하는 운수로 고집을 버리고 한 걸음 뒤로 물러서는 슬기도 곤경을 이 기는 지혜요, 술수다. 이럴 때는 겸손이 최상의 보약이다. 오만자만이 나를 패하게 만든다. 아랫사 람의 묘략시기로 명예 손상시킬까 두렵다. 막혔던 경제는 이제부터 풀리고 어려운 부탁은 웃어른 과 상의하라. 오직 내실에 최선을 다하라. 움직이면 손해다. 조급히 서둘면 손해. 누워서 떡 먹는 얘기에 속지 말라.                                                        
길일 : 6, 9, 10               흉일 : 7, 8, 12 
돌아온다는 상으로 깜깜한 밤이 지나고 새벽이 오면 밝아지듯 광명이 열리는 운수니 자중하라. 평소 밝은 지혜를 갖고 있어도 일에 갈피를 못 잡고 냉정한 판단력이 상실되었으니 조언자의 도움 을 받으면 길하다. 회복하는 운수니 괴롭고 암담했던 일들이 봄눈 녹듯 풀린다. 고통과 번민에서 벗어나는 기회가 주어진다. 기회를 잃지 말라. 사업이든 애정이든 용기를 가지고 움직이라. 사적인 일보다 공적인 일에 더 치중하라.                                
길일: 6, 10                     흉일: 7, 9 
성운의 수로 손 윗사람이나 선배가 이끌어 줌으로써 사업은 예상외로 성과가 기대되는 운수다. 성신이 도우니 정성을 다해야 할 때. 위아래가 서로 화합하여 능히 큰일을 도모한다. 그러나 성신 의 도움이 필요하니 하늘에 정성을 다하라. 순리대로 임하라는 암시도 있으니 억지를 부리지 않는 것이 좋다. 가정적으로도 화기가 넘치고 즐거운 때이나 겉보기는 내실이 좀 부족한 때니 매사 신 중하게 대처하라.                                                          
길일 : 7, 8, 11                흉일 : 6, 10 
깜깜한 밤이 새벽이 오면 밝아지듯 지금은 비록 어두우나 광명이 열리는 운수이니 자중하라. 평 소 밝은 지혜를 갖고 있어도 일에 갈피를 못 잡고 냉정한 판단력이 상실되었으니 조언자의 도움을 받으면 길하다. 회복하는 때니 괴롭고 암담했던 일들이 봄눈 녹듯 풀린다. 고통과 번민에서 벗어 나는 기회가 주어지는 때니 기회를 잃지 말라. 사업이든 애정이든 용기를 가지고 움직이라. 사적 인 일보다 공적인 일에 더 치중하라.                            
길일 : 8, 12                    흉일 : 7, 9, 10 
잔뜩 찌푸린 구름이 바다를 가른다. 비가 올 듯 말 듯 찌푸린 하늘이 답답하다. 그러니 계획한 일도 될 듯 말 듯 좌절되기 쉬운 운수다. 장래성이 없는 것이 아니고 얽힌 사정이 있어 진전이 없 을 뿐이다. 시간이 해결하니 기다리면 이루어진다. 해낼 수 있는 조건은 충분하다. 성실한 노력과 함께 좋은 기회를 포착하는 것도 성공의 문턱을 넘는 것이다. 문을 두드리라. 비록 손발이 안 맞더 라도 서로 양보하고 맞추어서 협동하면 성과가 있다.
길일 : 6, 9                     흉일 : 10, 11, 12
고민은 대수술이 필요하다. 불안한 입장에 내부적인 정돈이 필요한 운수이다. 새로운 것보다는 오랜 것이 좋은 때니 있는 그대로 지키고 부탁도 오래도록 알고 지낸 사람에게 하면 길하다. 인사 문제는 실적이 없어도 오래된 사람은 버리지 말고 안배를 해서 쓰면 귀인이 된다. 공명정대하게 처신하면 노력하던 일은 성사된다. 수입이 늘었다고 낭비하면 낭패. 운이 좋다고 투기나 모험, 도 박을 하지 말라.                                                            
길일 : 10                        흉일 : 9, 11, 12 
목적한 일 협력해 주고 있는 사람과 같이 행동하라. 공연히 혼자 움직이면 성과 없고 몸만 고달 프다. 좋은 일에 마장이 따르니 무작정 좋다고 속단하지 말라. 부하나 참모의 뜻을 아낌없이 받아 반하면 길하다. 남에게 부탁받은 것은 정성껏 협력하라. 행운이 따른다. 귀인을 만날 운수니 처 신에 조심하라. 자금이 곤란한 사업자도 자금이 마련되는 때이니 용기를 갖고 뛰어라. 여행은 여 란이 있으니 포기해야 한다.                                        
길일 : 11, 12                   흉일 : 6, 10 
움직일수록 결실이 커지니 매우 바쁜 시기이나 길하게 움직인다. 하늘이 스스로 돕는 사람을 도 우듯이 적극적을 나서면 안 될 일이 없다. 다시 시작한다는 뜻도 있으니 새로운 일에 착수하는 것 도 요령이다. 주변을 민감하게 파악하면 만사형통이다. 계획한 일은 순조롭고 안정된 상태니 적극 적으로 결단성 있게 나서면 커다란 결실이 있다. 남을 위해 봉사하면 두 배의 이익이 있다. 직장 가정 모든 주변이 하나로 합쳐 화기가 넘친다.            
길일 : 8, 9, 12               흉일: 7 
시냇물이 모여 바다를 이루는 운수요, 쑥뿌리 뻗듯이 노력의 결실이 있다. 시냇물이 흘러 저수 지에 물이 가득하니 매사가 넉넉하고 원만하고 막힘이 없다. 길운과 경사가 아울러 이르니 스스로 하늘의 도움을 받으면 길하다. 이런 때일수록 잘 지키고 관리하는 것도 슬기다. 본업보다는 부업 적인 일에 성과가 크다. 자칫 은혜가 원수 될 수도 있으니 처세에 방심하지 말라. 감정에 치우치지 말라.                                                                            
길일 : 6, 8                     흉일 : 10, 12 
한없이 큰 하늘은 아무것도 갖는 것이 없으므로 생각만 앞서고 실속이 따르지 않는다. 마음이 들뜬상태니 매사에 절제가 필요하다. 추진하던 일 주중에 해결되고 장사하는 이는 금전융통이 어 려우니 참고하라. 기력면에서 왕성함을 느끼는 운세다. 사리사욕을 앞세워 자기중심적이 되면 좋 은 시기를 놓치는 결과에 처한다. 항상 대의와 대도를 가지고 처신하라. 대인 관계에서 왕고집은 망조이다. 전성과 화친을 다하라.                                
길일 : 6, 11                    흉일 : 7, 9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